귀뚜라미 “난방매트 구매시 유해 전자파 여부 중요”

경제·산업 입력 2023-12-05 16:17:07 수정 2023-12-05 16:17:07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난방매트 온라인 소비자 설문조사 실시

[사진=귀뚜라미]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소비자들은 난방매트를 구매할 때 안전 문제를 가장 중요하게 고민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귀뚜라미는 소비자 724명을 대상으로 난방매트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112일부터 1112일까지 열흘간 귀뚜라미 공식 SNS채널을 통해 진행됐다.

 

난방매트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이라는 질문에 전체 참여자의 42.4%유해 전자파 걱정이 없는지 여부라고 답했으며, 24.4%누수, 세균, 물빼기, 물보충, 보관 등 불편 해결 여부를 선택해 전체 응답자의 약 3분의 2가 안전과 불편 문제 해소를 중요시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난방매트가 있다면 어떤 종류인가라는 질문에 전체 참여자의 절반 이상(51.8%)전기매트라고 응답했으나, ‘추후 구매하고 싶은 난방매트가 있다면 어떤 종류인가라는 질문에는 73.8%카본매트라고 답변해 난방매트 시장의 트렌드가 3세대 카본매트를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카본매트 구매를 고려하는 이유에 대한 응답은 전자파 걱정 없음(47%) 전기료 절감(18.1%) 화재에 안전(16.7%) 순으로 안전과 함께 에너지 요금 부담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최근 성향이 반영됐다.

[사진=귀뚜라미]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은 1세대 전기매트의 유해 전자파, 화재위험과 2세대 온수매트의 누수, 세균, 물보충 등 불편 사항을 개선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난방을 제공한다.

 

내구성과 내열성이 뛰어난 귀뚜라미 고유의 아라미드 카본열선을 적용했으며, 카본 열선 80만 회 굽힘 테스트를 완료하며 철저한 안전 검증을 거쳤다.

 

전자기장환경(EMF) 인증을 비롯해 난연 테스트 완료 9중 안전장치(온도센서, 자동복구, 동작타이머, 고장시 알림, 과열 방지, 과전압 방지, 차일드 락, 안전 휴즈, 과전류 방지) 등 다양한 인증과 시스템을 통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귀뚜라미는 3세대 카본매트 출시 이후 열선 과열 방지, 손상 감지, 과전압 방지 등 소비자 보호를 위한 안전 시스템 개발 노력을 인정받아 2023년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에너지 절감 효과도 탁월하다. 160W 저전력으로 매일 8시간씩 한 달 내내 가동하더라도 온수매트의 3분의 1 수준인 월 2,400원대 전기요금으로 저렴하게 사용 가능하다.

 

여기에 ‘2024년형 3세대 카본매트 프리미엄형 KMF 시리즈에코 모드를 새롭게 도입해 더욱 낮은 전력으로 효율적인 난방을 누릴 수 있다. 한국산업기술원(KTL) 시험 결과 일반난방 모드 대비 최대 20%의 에너지 절감 효과가 확인됐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동절기 상시 가동하는 난방매트의 특성상 안전과 편의성 그리고 에너지효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파악된다라며, “2024년형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는 1세대 전기매트와 2세대 온수매트의 불편함 해결뿐만 아니라 에너지효율을 더욱 향상시켜 동절기 필수 숙면 가전으로 자리 잡고 있다.”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