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디지털 아트 거장 ‘이안 패드햄’과 국내 첫 컬래버 영상 공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GM 한국사업장이 세계적인 디지털 아티스트 이안 패드햄(Ian Padgham)과 국내 최초로 영상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안 패드햄은 디지털 아티스트이자 프로덕션 회사 오리지풀(Origiful)의 설립자로, 실감 나는 초현실적인 이미지를 활용한 FOOH(Faux Out Of Home·가짜 옥외광고) 마케팅의 거장이다. 현재 세계적인 기업들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소셜 미디어에 활발한 작품 활동을 선보이고 있는 이안 패드햄은 이번 GM 한국사업장과의 컬래버를 통해 정통 아메리칸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한국의 만남을 화려한 영상으로 표현했다.
이안 패드햄의 컬래버 영상은 강남 테헤란로를 배경으로 가파른 롤러코스터 드라이빙을 선보이는 GM의 차량들과 함께 시작된다. 이어 쉐보레와 GMC, 캐딜락 등 GM 산하 브랜드의 인기 신차들을 가득 싣고 미국에서 출발한 제너럴 모터스의 컨테이너 기차가 한강 다리를 달리며, 로봇팔을 통해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GMC 시에라와 컨테이너를 차례차례 도로 위에 내려놓는 장면이 이어진다. 특히 마지막 컨테이너에서는 캐딜락의 순수 전기 SUV 리릭이 깜짝 등장해 힘차게 도로를 달려나가며 영상은 마무리된다.
이번 컬래버 영상은 현재 쉐보레와 GMC, 캐딜락의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대중에게 공개돼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GM 최초의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인 더 하우스 오브 지엠(The House of GM)의 1층 대형 화면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정정윤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는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는 세계적인 디지털 아티스트 이안 패드햄과의 협업을 통해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방법으로 국내 고객들에게 우리 브랜드들에 대해 전달하고자 한다”라며 “GM 한국사업장은 앞으로도 쉐보레와 GMC, 캐딜락 등 GM의 글로벌 브랜드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마트24, 프로토타입 1호점 ‘마곡프리미엄점’ 오픈
- 무신사,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무신사 메가스토어·무신사 스탠다드’ 동시 오픈
- 한화커넥트, 유니세프와 함께 아동 후원 캠페인 진행
- 파리바게뜨 영국 런던 웨스트필드점 오픈…글로벌 700호점 돌파
- CJ제일제당, 태국 최대 유통사 ‘CP엑스트라’와 K-푸드 사업 확대
- BBQ, 11월 착한기부 통해 1000마리 나눔
- 세븐일레븐, 전자영수증 확산 기여로 부총리 겸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 현대로템, GTX-A 차량 EPD 인증 획득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협력사 수출 역량교육 실시
- 워크데이 3분기 영업익 2억5900만 달러…전년 比 57%↑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최경식 남원시장, 국토부 장관 면담…남원 핵심 SOC 건의
- 2이마트24, 프로토타입 1호점 ‘마곡프리미엄점’ 오픈
- 3장수군장애인체육회 백영복 선수, 체육훈장 '맹호장' 수훈
- 4장수군, 가족친화 제도 운영 성과 인정받아 재인증 획득
- 5무신사,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무신사 메가스토어·무신사 스탠다드’ 동시 오픈
- 6부산시, 14개 기관과 '부산금융중심지 발전협의회 회의' 연다
- 7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들의‘더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선제적 지원 대책 마련
- 8한화커넥트, 유니세프와 함께 아동 후원 캠페인 진행
- 9“한눈에 보는 내 손 안의 하이원” 하이원리조트, 카카오맵 협업 실내지도 서비스 시작
- 10남원시, 2025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