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공식 후원사로 참여
스포츠 문화 즐기는 Z세대와 브랜드 간 접점 확대 노려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오비맥주 카스가 국내 대표 e스포츠
리그인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에 연간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며 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해
나간다고 오늘(17일) 밝혔다.
카스는 지난해 이미 LCK와 첫 파트너십을 맺고 2023 LCK 서머 플레이오프 기간 동안 현장
부스를 운영한 바 있다. 올해는 ‘LCK 스프링’, ‘LCK
서머’ 모든 스플릿에 함께하며 경기장 내 브랜드 부스 운영뿐만 아니라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카스는 지난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에서 LCK 출신 선수들이 주축을 이룬
대한민국 대표팀이 금메달을 획득하고, 연이어 열린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서도 LCK 소속 팀(T1)이 우승하는 등 LCK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진 점에 주목했다. 이에 카스는 2024 LCK를 통해 Z세대와의 보다 폭넓은 소통을 기대하며 올해는 봄, 여름 두 스플릿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LCK는 전 세계적으로 1억 명 이상의 유저들이 즐기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한국 리그로, 2030
세대에서 절대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큼 LCK 현장을 찾는 관람객 역시 Z세대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다. 카스는 지난 서머 플레이오프와 결승
현장에서 Z 세대와 e스포츠 팬들이 추구하는 재미와 감성을
담은 브랜드 부스 및 이벤트 운영으로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매해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국내 최대 e스포츠 리그 LCK는 수많은 Z세대가 온라인과 현장에서 한데 모이는 초대형 이벤트인 만큼, 카스에게도 소중한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만남의 장이다”라며, “올해도 LCK의 열기를 북돋아 줄 카스의 신나고 즐거운 이벤트로 e스포츠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사랑의 구급함’ 포장 봉사 실시
- 엔피, SBS와 협업해 대선 개표방송서 XR 기술 활용한 라이브 토크쇼 방송 성료
- 베스트텍, UNESCO-ICHEI와 글로벌 디지털 교육 협력 논의
- ‘네넷 효과’ 본 넷플릭스 CEO “최수연 대표 만납시다”
- 중진공, 美 시애틀서 ‘한국 중소기업의 날’ 가져
- LG전자 조주완 "제조업 대전환 시대…스마트팩토리로 혁신"
- 카인드라이프, 타타그룹 뷰티 플랫폼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현대차, 부산시에 무공해 수소청소차 공급…2028년까지 65대 도입
- LG디스플레이, 국내 7000억 투자…"차입금 1조원 조기상환"
- 차바이오F&C, 반려동물 영양간식 ‘오메가-3 플러스 소프트 츄’ 2종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