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작년 4분기 영업이익 177억원…8분기만 흑자 전환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넷마블이 지난해 4분기 흑자로 돌아섰다.
넷마블은 연결 기준 작년 한 해 영업손실이 696억원으로 전년(1,87억원)과 비교해 적자 폭이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매출은 2조5,014억원으로 전년 대비 6.4% 감소했다. 순손실은 3,133억원으로 적자 폭이 축소됐다.
작년 4분기 영업이익은 177억원으로 전년동기(영업손실 241억원) 및 직전 분기(영업손실 219억원)와 비교해 흑자 전환했다. 넷마블이 분기 기준 영업이익을 기록한 건 2021년 4분기 이후 8분기만에 처음이다.
4분기 매출은 6,6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감소했고 순손실은 1,950억원으로 같은 기간과 비교해 적자 폭이 줄었다.
4분기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5%, 한국 20%, 유럽 12%, 동남아 9%, 일본 6%, 기타 지역 8%로 해외 매출 비중이 전분기와 비교해 3%포인트 감소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국내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실적 온기가 반영됐고,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업데이트 효과로 매출과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모두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올해 상반기 신작 라인업으로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레이븐2',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수집형 전략 RPG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등 4종의 게임을 개발 중이다.
여기에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를 중국 시장에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bodo_celeb@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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