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 라이트, 디자인 리뉴얼…“라이트(Light) 장점 부각”
제로 슈거·저칼로리·낮은 도수
전 제품에 새 디자인 적용돼 8일 출시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오비맥주는 ‘저칼로리’, ‘제로 슈거’ 등 점차 세분화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카스 라이트’의 새로운 디자인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카스 라이트의 기존 소비자층과 더불어 ‘헬시 플레저’ 열풍을 주도하는 Z세대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아 라이트 맥주 시장의 저변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새 디자인은 제로 슈거, 저칼로리, 낮은 도수 등의 제품 특징과 ‘가벼운(Light)’ 소구 포인트를 더 직관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패키지 하단부에 적용된 화이트 컬러가 카스 라이트 브랜드 컬러인 하늘색의 바탕색과 대비를 이룬다. 또한, 제품의 특성인 ‘제로 슈거’와 ‘카스 프레시 대비 33% 낮은 칼로리’ 등의 주요 정보들이 패키지에 명확하게 보이도록 했다.
이번 리뉴얼은 캔과 병, 페트 등 전 제품에 적용되었으며 8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카스 라이트는 이번 리뉴얼을 맞아 앞으로 ‘가벼워짐’의 즐거움과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신규 캠페인도 전개할 계획이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라이트 맥주에 대해 높아진 소비자들의 관심과 니즈에 발맞춰, 카스 라이트의 매력을 더욱 부각할 수 있는 방향으로 디자인을 개편했다”면서 “국내 라이트 맥주 시장의 대표 브랜드 카스 라이트는 맥주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며 소비자 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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