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텍, ‘대한민국 SW 기업 경쟁력 대상’ IT 서비스 부문 우수상 수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XR 교육 솔루션 에듀테크 기업 베스트텍은 ‘제23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SW) 기업 경쟁력 대상’ 시상식에서 IT 서비스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제23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업 경쟁력 대상 시상식은 전자신문,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소프트웨어공제조합, 기업정보연구화센터가 공동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후원으로 지난 22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진행됐다.
‘대한민국 SW 기업 경쟁력 대상’은 국내 우수 SW 기업의 발굴과 시상을 통해 국내 SW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01년부터 매해 개최해 각 부문별 평가를 통해 시상한다. 이번 시상식의 수상 대상은 연세대 기업정보화연구센터가 개발한 소프트웨어 기업 전문 평가시스템을 적용해 선정했다.
베스트텍은 XR 교육 솔루션 회사로서 PC 기반의 다양한 교육용 실감형 콘텐츠를 개발해 교육 시장에 보급하고 있다. 초중고, 직업학교, 대학교 및 일반 기업 등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주제별 교육 과정 맞춤형 콘텐츠 개발 및 서비스 제공 △국내의 독보적인 PC 기반의 XR 콘텐츠 개발 △XR 교육 콘텐츠의 애플리케이션 및 웹 서비스 △다양한 교육 보조교재 제공 △사용자가 직접 XR 콘텐츠 개발 △편리한 사용 인터페이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서우승 베스트텍 대표는 “일선 교육 현장의 요구사항을 잘 파악하고 반영한 XR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 등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면서 “교육 기관의 실제 활용을 통해 다양한 피드백을 받고 이를 개발에 반영해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서 대표는 “이번 수상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 자사 개발 솔루션을 보급 및 확대하는 초석으로 삼겠다”라고 덧붙였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