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본즈, 스마일샤크 ‘CloudOps’ 서비스 활용

클라우드 스타트업 스마일샤크(대표 장진환)가 패션 토탈 기업 트라이본즈(대표 구본진, 구본순)에 클라우드 운영 관리 서비스인 ‘CloudOps’를 성공적으로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CloudOps’ 도입은 트라이본즈의 온라인 플랫폼 '파스텔몰'이 겪었던 변칙적 서비스 장애 해결과 안정적인 운영 환경 확보를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스마일샤크의 ‘CloudOps’ 서비스는 전문 인력과 클라우드 기술 지원을 통해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켰다.
트라이본즈는 클라우드 도입 초기 서버 에러, 트래픽 급증 등 다양한 운영상의 어려움을 겪었으나 스마일샤크의 적극적인 지원과 컨설팅을 통해 인프라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개발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및 내부 성장을 촉진했다고 평가했다.
‘CloudOps’ 서비스는 기존 MSP(Managed Service Provider) 서비스와 달리 문제 발생 시 알람 제공, 원인 분석 및 대처 방안 제공, 이슈 재발 방지를 위한 자동화 R&D에 중점을 두어 트라이본즈의 클라우드 운영을 혁신적으로 개선했으며, 스마일샤크가 개발한 모니터링 툴 '샤크몬(SharkMon)'을 통해 24시간 중단 없는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했다.
‘샤크몬’은 기존의 레거시 방식으로 사람이 직접 모니터링하는 것이 아닌 24시간 중단 없이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자동화 프로세스를 구축한 것이 특징으로 프로토콜 모니터링, AWS 사용 리소스 전체 보기, AWS 이벤트 모니터링, 쿠버네티스 모니터링까지 클라우드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장진환 스마일샤크 대표는 "고객 중심의 접근과 무중단 협업 모델인 CloudOps서비스를 통해 안정적이고 연속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클라우드 운영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현수 트라이본즈 온라인플랫폼팀 팀장은 “스마일샤크의 ‘CloudOps’ 도입 이후에는 단 한 건도 서비스 중단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다”며 "이러한 안정성을 바탕으로, 트라이본즈는 고객에게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트라이본즈는 남성 셔츠 시장의 선두 브랜드 닥스셔츠(DAKS SHIRTS)를 비롯한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 프리미엄 아동복을 운영하며, 최근 '파스텔몰'에 선물하기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워크데이 일루미네이트, 인사관리 위한 AI 에이전트 제품군 확장
- 중기중앙회-국민통합위원회 맞손…中企 성장 협력 체계 구축
- 유한양행, 유안타증권과 ‘2025 인베스트먼트 데이’ 개최
- 현대百 "보냉가방 반납하고 H포인트 받으세요"
- KGC인삼공사, 정관장 '황진단 실속형' 리뉴얼
- SPC 던킨, 추석 도넛팩·기프트세트 특가 프로모션 진행
- 대동, ‘K-온디바이스 AI 반도체 얼라이언스’ 참여
- 중고나라, 추석맞이 상품 등록 이벤트 진행
- 금양인터내셔날, 대표 국민와인 '1865 비러브드 에디션' 출시
- 롯데지주, 컴플라이언스위원장에 박정화 전 대법관 선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영덕군, 전국 지자체 일자리 대상 2년 연속 최우수상
- 2영덕군, 2025년 영덕 송이장터 ‘10월 2일’ 개장
- 3대구 청소년, 팔공산에서 ‘도전과 협력’의 탐험활동 성료
- 4경북테크노파크, ‘경북 청년 창업기업 투자상담회’ 성료
- 5워크데이 일루미네이트, 인사관리 위한 AI 에이전트 제품군 확장
- 6중기중앙회-국민통합위원회 맞손…中企 성장 협력 체계 구축
- 7여수시, 베트남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마이스 유치 총력
- 8대구가톨릭대병원, 97세 고령 환자 대동맥 판막 수술 후 기적적 회복
- 9유한양행, 유안타증권과 ‘2025 인베스트먼트 데이’ 개최
- 10신한투자증권, 연휴 기간 '해외주식·파생 글로벌 데스크' 24시간 운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