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공공기관 만족도 조사 ‘2년 연속 최고 등급’ 달성
고객 소통 강화 및 서비스 품질 향상 노력의 결과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기술보증기금(기보)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대국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설문조사다. 이번 조사는 공기업 21개, 준정부기관 52개, 기타공공기관 110개 총 18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우수·보통·미흡 3단계로 평가가 이뤄졌다.
기보는 서비스품질, 사회적 책임, 전반적 고객만족 등 모든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어 종합만족도 점수 93.0점으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행한 이래 최고점수를 얻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같은 성과는 지난해 CS유니버스 캠페인 ‘다섯글자 응모이벤트’ 진행을 통한 고객 피드백 수집, 도입 예정 서비스에 대해 선제적 의견을 구하는 시민·고객자문단 운영, 만족·불만족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경험의 차이를 분석하는 포커스 그룹 인터뷰(FGI) 운영 등 고객 소통 강화에 집중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기보가 높은 점수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기보를 찾아주고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중소벤처기업 덕분”이라며, “고객과 국민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앞으로도 기보 전 임직원들은 고객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고객감동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mohye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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