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소통 플랫폼 ‘말랑톡톡’으로 칭찬문화 전파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마사회는 지난 2022년부터 사내 익명 소통 플랫폼 ‘말랑톡톡’을 개설하고, 소통 활성화 및 칭찬문화 확산 등 조직문화 연성화에 앞장서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도입 3년차를 맞이한 말랑톡톡은 임직원 누구든지 경영 전반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사내 게시판으로, 임직원의 공감 수 100개 이상을 달성한 게시물에 대해 정기환 한국마사회장이 직접 답변을 작성하는 등 조직 내 소통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작년한해 동안만 총 107개의 게시물이 작성됐는데 공감의견이 100개를 넘은 9건의 게시물에 대해 CEO가 직접 답변을 달았고, 그 중 4건은 정책 추진에 직접 반영하는 등 실효성 있는 운영을 위해 노력해 왔다.
뿐만 아니라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부서 또는 담당자를 칭찬하는 게시물이 임직원 다수의 공감을 받는 경우 CEO가 칭찬의 주인공을 만나 격려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갖는데, 지난 18일 그 첫 주인공이 탄생했다. 렛츠런파크 서울 벚꽃축제 ‘벚꽃야경’을 총괄한 서울고객안전부, CS마케팅부, 승마활성화부 소속 직원 5명이다.
올해 처음으로 야간경마와 동시에 시행된 벚꽃축제였기에 어려움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대내·외 협업을 통한 다채로운 콘텐츠 확보, 고객 편의시설 개선 등으로 방문객수 30만 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매우 성공적이었다는 칭찬 글에 구성원들 다수가 적극 공감하며 호응한 것이다.
오로지 경쟁의 관점이 아닌 같은 목표를 가지고 상호협력하고 존중해 나가는 조직문화에서 볼 수 있는 ‘훈훈한’ 모습이었다.
정기환 한국마사회 회장은 “임직원 여러분의 노력 덕분에 렛츠런파크 서울 벚꽃축제는 이제 명실상부한 수도권 대표 볼거리로 자리잡았다”면서 “앞으로도 조직 내 칭찬문화 확산 등 소통을 활성화하고 ‘혁신선도, 소통·협력, 윤리·청렴’이라는 핵심가치의 실천을 통해 국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효성, 대한전선과 손잡고 ‘차세대 전력시장' 공략
- 한국타이어, '임금교섭 조인식' 진행…"안정적 노사 관계 구축"
- 마사회, 과천시와 '일회용컵 없는 공공기관' 실현 협약
- KGM 커머셜, 9M 전기버스 개발 완료…고객 인도 시작
- SKT, 글로텔 어워드 '올해의 기후 보호 활동상' 수상
- S-OIL, 데이터 시각화 해커톤 개최…"데이터 기반 업무환경 조성"
- 한화오션, HD현대중공업 경찰 고발 취소
- 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국내 판매 1만 대 돌파
- 韓·獨, 첨단산업 기술 표준 협력…"글로벌 기후위기 대응"
- [부고] 신동수(현대트랜시스 기획실장)씨 부친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효성, 대한전선과 손잡고 ‘차세대 전력시장' 공략
- 2한국타이어, '임금교섭 조인식' 진행…"안정적 노사 관계 구축"
- 3검찰, 350억 부정대출 손태승 전 우리금융 회장 구속영장 청구
- 4우리금융, 조병규 우리은행장 연임 불가 판단
- 5부산항만공사, 미국 LACP 주관 2024 Spotlight Awards '대상' 수상
- 6마사회, 과천시와 '일회용컵 없는 공공기관' 실현 협약
- 7BNK부산은행, 3,000만 달러 규모 외화CD 첫 발행 성공
- 8KGM 커머셜, 9M 전기버스 개발 완료…고객 인도 시작
- 9SKT, 글로텔 어워드 '올해의 기후 보호 활동상' 수상
- 10S-OIL, 데이터 시각화 해커톤 개최…"데이터 기반 업무환경 조성"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