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회, 장동선 한양대 교수 초청 ‘제3회 의회아카데미’ 개최
전국
입력 2024-05-02 18:58:25
수정 2024-05-02 18:58:25
김정옥 기자
0개
‘뇌과학자가 바라보는 AI 시대의 미래’ 주제 강연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시의회는 2일 오후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장동선 한양대학교 교수를 초청해‘제3회 의회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회아카데미는 부산시의회가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시민들의 지적 호기심 충족과 함께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이번 제3회 의회아카데미에서는 ‘알쓸신잡2’, ‘어쩌다 어른’ 등 TV 강연에 다수 출연하며 대중에게 친숙한 뇌과학자 장동선 교수를 초청해 ‘뇌과학자가 바라보는 AI 시대의 미래’란 주제로 강연을 열었다.
장동선 교수는 인간의 뇌와 AI를 비교해보고, AI 시대의 기술을 인간의 뇌가 어떻게 받아들일지, 그리고 미래에 필요한 인재상의 모습 등에 대해 시민들과 소통했다.
장 교수는 “세상의 변화 속도가 지금보다 더 빨라지게 되면 지식과 정보를 스스로 찾을 수 있는 능력과 소통하고 공감함으로써 새로운 연결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박중묵 부산시의회부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 강연이 AI 시대를 살아가는 시민 여러분의 안목을 넓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산시의회는 시민 여러분께 보다 나은 미래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순천 펜션 수영장서 청소 근로자 숨져
- 장성군, '탐스러운 첫딸기' 위한 비밀병기 공개
- 인천 강화군, 골목경제 회복 카드 꺼냈다
- 인천시교육청, “산업보건의가 학교로”…교직원 건강관리 현장 강화
- 고흥군, 미래시대 주역 위한 '실내 드론 체험 놀이터' 개관
- 원주만두축제, 친환경축제 협약 체결 및 서포터즈 ‘만두덕후’ 출범
- '새로운 도전의 시작'…보성고, 전남 유일 '자율형 공립고 2.0' 선정
- 남원시, 6개 지구 지적재조사 경계결정위원회 개최
- 남원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70종으로 확대
- 남원시, 청년 창업 정책 교육 개최…지역 상권 활성화 모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