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1분기 매출 38% '쑥'…영업손실 '축소'
매출액 1,613억 원·영업손실 376억 원
![](/data/sentv/image/news/2024/05/07/1715071883.png)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위메이드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1분기 매출액은 약 1,613억원, 영업손실 약 376억원, 당기순손실 약 59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7일 밝혔다.
1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38%, 전년 대비 약 72% 증가했다. 지난 3월 170개국에 출시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이 매출을 견인했다고 위메이드는 설명했다. 해외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334% 증가했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출시 후 3일 만에 매출 1,000만 달러를 달성했으며 최고 동시접속자수는 40만명을 돌파하는 등 각종 지표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는 게 위메이드의 분석이다.
올 한해 위메이드는 사업의 최적화를 통해 내실을 다지고 기업구조를 탄탄히 구축하는 등 시장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안정적 서비스 ▲하반기 기대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 등 완성도 높은 신작 게임 개발 ▲위믹스 3.0 기반 지속 성장을 위한 전략적 사업 추진 등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도 우수한 개발력과 서비스 운영을 갖춘 국내외 게임 개발사 중심으로 꾸준히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위메이드의 게임 제작 자회사 위메이드맥스의 2024년 1분기 매출은 약 173억원, 영업손실 약 14억원, 당기순손실 약 1억원을 기록했다. 위메이드맥스는 MMORPG, 서브컬쳐, 방치형 RPG, 캐주얼 등 신작 모바일 게임 10종 이상을 현재 개발하고 있다. 2024년은 장르 다변화 사업 전략을 통한 차별화된 IP 및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bodo_celeb@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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