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부산국세청장, 제주상의 초청 세정간담회 참석
전국
입력 2024-05-17 20:22:45
수정 2024-05-17 20:22:45
김정옥 기자
0개
납세 현장 애로사항 청취·세정지원 방안 논의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김동일 부산국세청장은 17일 제주상공회의소 초청 세정간담회에 참석해 지역 상공인들로부터 납세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세정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17일 부산국세청에 따르면 이번 세정간담회는 고금리 장기화로 인해 내수부진이 점차 심화되는 등 지역 상공인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지역 상공인과 세무 당국 간 적극적인 소통이 필요하다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양문석 제주상공회의소 회장은 "어려운 지역경제 상황으로 인해 지역 기업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세정지원이 필요하다"면서 지역 상공인들의 다양한 애로사항을 전달했다.
김동일 부산국세청장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과 성실납세로 지역 경제의 버팀목으로서 경영활동에 최선을 다하는 제주상공회의소와 지역 상공인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제주 지역의 경제 활력 회복을 세정 차원에서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국세청은 앞으로도 제주상공회의소와 다양한 경로를 통해 상시 소통하며 지역 경제의 활력 회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며 '국민의 국세청, 신뢰받는 국세행정'을 구현해 나갈 예정이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VE, 전제품 ISCC PLUS 국제 인증 획득
- 2부산교육연수원, 초등교원 한글 지도 역량 높인다
- 3부산도시공사, 하반기 신규 직원 7명 공채 진행
- 4“뮌헨 거리가 전시장 됐다”…길에서 만난 미래차
- 5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500일 기념 3종 이벤트 진행
- 6CJ, 올리브영 매출 성장 기대…목표가↑-대신
- 7샘플창고, '대형 메가샘플'로 자재 선택 새로운 기준 제시
- 8커넥트밸류, AI 기반 모듈형 직무교육 플랫폼 개발 본격화
- 9"휴머노이드 로봇 성장기…아이텍, 반도체 칩 테스트 SW 설계력 주목"
- 10메빅스, 에버랜드 가을 축제 '프르젝션 맵핑 파트너'로 참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