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뷰티트레이드쇼 수출상담회 참가기업 모집…“해외 바이어 사전 발굴”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서울시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및 수출 활성화를 지원하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오는 24일까지 ‘2024 뷰티트레이드쇼’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SBA는 서울시와 서울 우수 중소기업의 브랜드 가치 향상과 해외 시장 진출에 기여하고자 2022년을 시작으로 중소기업 제품에 적합한 해외 바이어를 사전 발굴한 후 국내로 초청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대규모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우수한 상품을 보유한 서울 소재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23 뷰티트레이드쇼의 경우 뷰티 및 리빙 분야 중소기업의 제품을 e-book 형태의 디렉토리북으로 제작해 아시아, 미주, 유럽, CIS 등 세계 바이어에게 배포하고 사전 마케팅을 통해 해외 바이어와 중소기업 매칭 후 해외 바이어를 서울로 초청해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 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수출상담회와 함께 중소기업 우수 제품 쇼케이스, 중소기업 일본 LOFT 입점 축하 기념식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했다.
동아시아, 아세안, 유럽, 미주, CIS, 아프리카 등 전 세계를 아우르는 해외 바이어가 서울을 방문해 K-뷰티 제품의 우수성을 확인하고 계약서에 최종 서명하는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참가기업 모집에는 뷰티 분야의 화장품, 미용기기 등, 리빙 분야의 인테리어 소품 등의 제품을 보유한 서울 소재 중소기업 중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해외 바이어와 중소기업의 매칭 작업을 통해 참가가 최종 확정된 기업에게는 해외 바이어 대상 제품 홍보 및 수출상담의 기회가 제공된다.
2024 뷰티트레이드쇼는 10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 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며, 중국 유명 왕홍을 초청해 DDP 내 스튜디오에서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중소기업 제품을 실시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규모는 중소기업 150개사로 참가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오는 24일까지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의 ‘사업신청’ 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된다. 또한, 2차 모집은 6월 말로 예정돼 있으며 전 세계로 진출할 우수 중소기업을 적극 유치하기 위해 150개사가 선정될 때까지 수시 모집도 병행할 예정이다.
김성민 서울경제진흥원 마케팅본부장은 “2022~2023 트레이드쇼가 성황리에 개최돼 다양한 서울기업들이 전 세계 시장 진출 기회를 얻은 만큼 올해 또한 우수한 K-뷰티 서울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해외 주요 시장에 서울시와 서울의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 등을 통해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영풍 장형진 고문, 고려아연 직원 보상에 유일하게 ‘반대’…직원 처우·복리후생 외면?
- LG생건 이선주, ‘본업 집중’…뷰티 부진 끝내나
- 건설사 탈현장 공법 도입…“안전·속도 잡는다”
- 금호타이어 정상화 안갯속…“美 관세·노사 갈등”
- “추석 스미싱 조심하세요…40%는 카톡 접근”
- 노인의날 기념식…이중근 “1000만 노인 버팀목”
- 삼성·SK, 오픈AI와 ‘삼각동맹’…100兆 규모 HBM 공급
- 美 의약품 고관세 대응 분주…재고 늘리고 공장 짓고
- 중기부, 강릉 가뭄 피해 소상공인에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유럽 시장 공식 진출…8개국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영풍 장형진 고문, 고려아연 직원 보상에 유일하게 ‘반대’…직원 처우·복리후생 외면?
- 2도성훈 인천교육감, 허종식 의원과 공간재구조화 사업 논의
- 3보성군 선관위, 보성군수 거론 A씨 '사전 선거운동' 혐의로 검찰 고발
- 4하나금융, 계열 정비 박차…자산운용도 직속으로
- 5LG생건 이선주, ‘본업 집중’…뷰티 부진 끝내나
- 6캐롯 품은 한화손보…車보험 수익성 개선 과제
- 7'9만전자·40만닉스'…코스피, 사상 첫 3500 돌파
- 8황경아 남구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선임
- 9건설사 탈현장 공법 도입…“안전·속도 잡는다”
- 10금호타이어 정상화 안갯속…“美 관세·노사 갈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