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뷰티트레이드쇼 수출상담회 참가기업 모집…“해외 바이어 사전 발굴”

경제·산업 입력 2024-05-20 17:44:00 수정 2024-05-20 17:44:00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SBA]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서울시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및 수출 활성화를 지원하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오는 24일까지 ‘2024 뷰티트레이드쇼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SBA는 서울시와 서울 우수 중소기업의 브랜드 가치 향상과 해외 시장 진출에 기여하고자 2022년을 시작으로 중소기업 제품에 적합한 해외 바이어를 사전 발굴한 후 국내로 초청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대규모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우수한 상품을 보유한 서울 소재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23 뷰티트레이드쇼의 경우 뷰티 및 리빙 분야 중소기업의 제품을 e-book 형태의 디렉토리북으로 제작해 아시아, 미주, 유럽, CIS 등 세계 바이어에게 배포하고 사전 마케팅을 통해 해외 바이어와 중소기업 매칭 후 해외 바이어를 서울로 초청해 921일부터 23일까지 3일 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수출상담회와 함께 중소기업 우수 제품 쇼케이스, 중소기업 일본 LOFT 입점 축하 기념식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했다.

 

동아시아, 아세안, 유럽, 미주, CIS, 아프리카 등 전 세계를 아우르는 해외 바이어가 서울을 방문해 K-뷰티 제품의 우수성을 확인하고 계약서에 최종 서명하는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참가기업 모집에는 뷰티 분야의 화장품, 미용기기 등, 리빙 분야의 인테리어 소품 등의 제품을 보유한 서울 소재 중소기업 중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해외 바이어와 중소기업의 매칭 작업을 통해 참가가 최종 확정된 기업에게는 해외 바이어 대상 제품 홍보 및 수출상담의 기회가 제공된다.

 

2024 뷰티트레이드쇼는 101일부터 3일까지 3일 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며, 중국 유명 왕홍을 초청해 DDP 내 스튜디오에서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중소기업 제품을 실시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규모는 중소기업 150개사로 참가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오는 24일까지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의 사업신청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된다. 또한, 2차 모집은 6월 말로 예정돼 있으며 전 세계로 진출할 우수 중소기업을 적극 유치하기 위해 150개사가 선정될 때까지 수시 모집도 병행할 예정이다.

 

김성민 서울경제진흥원 마케팅본부장은 “2022~2023 트레이드쇼가 성황리에 개최돼 다양한 서울기업들이 전 세계 시장 진출 기회를 얻은 만큼 올해 또한 우수한 K-뷰티 서울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해외 주요 시장에 서울시와 서울의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 등을 통해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