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Corporation, SM엔터 소속 아티스트 IP 활용 ‘마스터 상품화 계약’ 체결
경제·산업
입력 2024-05-21 13:32:50
수정 2024-05-21 13:32:50
정의준 기자
0개

Fandom Corporation(대표 진교운)이 대한민국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 SM엔터테인먼트와 소속 아티스트들의 IP를 활용한 ’상품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Fandom Corporation이 SM Entertainment 소속 아티스트들의 IP를 독창적이고 다양하게 활용해 상품화하는 계약으로 기획, 디자인, 제작을 비롯해 자체 상품화한 창작물을 유통판매할 수 있는 포괄적 권리를 부여 받게 된다.
특히 Fandom Corporation은 그동안 엔터테인먼트사 아티스트들에 지나치게 의존해 소규모의 이벤트성 행사에서 수익을 창출해 왔던 기업들과 차별화를 둘 계획으로 독창적이고 참신한 디자인에 팬슈머 등을 통한 스토리를 굿즈에 담아 오랫동안 소장하고 나아가 일상생활 영역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K-Pop과 K-Culture를 기획해 나아갈 방침이다.
진교운 Fandom Corporation 대표는 “우리에게 기회를 준 SM엔터테인먼트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K-Pop Merchandise 산업의 본질적 확장과 그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팬들이 소장하고 싶은 디자인과 품질, 그리고 스토리를 굿즈에 담아내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풀무원, 혈당 부담 없는 ‘지구식단 찰곤약 떡볶이떡’ 출시
- 현대차, ‘H-스타일리스트’ 와 함께 넥쏘 SNS 콘텐츠 공개
- CGV, ‘쓰레기패션쇼’ 캠페인 G-LIGHT 송출
- CJ대한통운,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37301’ 재인증
- 롯데칠성음료, 자사몰에서 ‘추석맞이 기획전’ 진행
-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마블런 서울 2025’ 공식 협찬
- 시몬스X삼성전자, 현대百 미아점 리뉴얼 기념 이벤트 진행
- LG생활건강, ‘바늘 없는 홈뷰티’ 미메틱스와 MOU 체결
- 쿠팡, ‘로켓그로스 판매자 써밋 2025’ 개최
- CGV, ‘월간 CGV 씬-스틸러상’ 8월 수상자 선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 슬레이트 처리 지원 사업 추가 모집…30일까지 신청 접수
- 2전북특별자치도민체전 배구 경기
- 3제62회 전북도민체전 민속 경기
- 4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 고창서 팡파르…3일간 뜨거운 열전
- 5옴니보어와 문화다양성Ⅰ: 창조적 공존의 가치
- 6영진전문대, 해외취업 대학 1위 '우뚝'. . .해외취업한 선배들 모교 찾아 장학금 기탁
- 7풀무원, 혈당 부담 없는 ‘지구식단 찰곤약 떡볶이떡’ 출시
- 8대구보건대, 느린학습자 청년과 함께하는 ‘DHC 슬로우브루’ 부스 운영
- 9대구보건대, 한·중 치과산업 분야 글로벌 인재 양성 SUMMIT 2025 개최
- 10대구보건대, 기술사관 육성사업 ‘3D프린터운용기능사’ 교육 과정 운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