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Corporation, SM엔터 소속 아티스트 IP 활용 ‘마스터 상품화 계약’ 체결
경제·산업
입력 2024-05-21 13:32:50
수정 2024-05-21 13:32:50
정의준 기자
0개
Fandom Corporation(대표 진교운)이 대한민국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 SM엔터테인먼트와 소속 아티스트들의 IP를 활용한 ’상품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Fandom Corporation이 SM Entertainment 소속 아티스트들의 IP를 독창적이고 다양하게 활용해 상품화하는 계약으로 기획, 디자인, 제작을 비롯해 자체 상품화한 창작물을 유통판매할 수 있는 포괄적 권리를 부여 받게 된다.
특히 Fandom Corporation은 그동안 엔터테인먼트사 아티스트들에 지나치게 의존해 소규모의 이벤트성 행사에서 수익을 창출해 왔던 기업들과 차별화를 둘 계획으로 독창적이고 참신한 디자인에 팬슈머 등을 통한 스토리를 굿즈에 담아 오랫동안 소장하고 나아가 일상생활 영역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K-Pop과 K-Culture를 기획해 나아갈 방침이다.
진교운 Fandom Corporation 대표는 “우리에게 기회를 준 SM엔터테인먼트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K-Pop Merchandise 산업의 본질적 확장과 그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팬들이 소장하고 싶은 디자인과 품질, 그리고 스토리를 굿즈에 담아내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