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업계, ‘급’ 다른 경험 선사…프리미엄 수요 공략

[앵커]
완성차업계가 불황에도 프리미엄 차량 판매를 늘리기 위해 색다른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럭셔리 차량을 찾는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에어포트 서비스와 공예 클래스 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김효진 기잡니다.
[기자]
방문객들이 예술 작품을 만져보며 감상에 몰입하고 있습니다.
열선이 들어간 캐시미어 소재의 공은 소재 특유의 부드러움과 따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서울 강남구 BMW 엑설런스 라운지에 설치된 예술작품.
BMW의 럭셔리 모델 X7의 시트에 적용된 캐시미어와 울 소재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7시리즈, 8시리즈, X7, XM 등 BMW 럭셔리 클래스 모델 구매 고객을 위해 마련된 이곳에선 공연과 아트 전시 등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BMW는 지난 2018년부터 럭셔리 클래스 고객을 대상으로 엑설런스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럭셔리 클래스 고객을 위한 프라이빗 소셜 살롱, BMW 엑설런스 클럽을 운영하며 드라이빙 센터에서의 핸드오버 세리머니, 에어포트 서비스 등 특별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여가 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싱크] 김인형 / BMW 코리아 매니저
“차별화된 가치 전달을 통한 고객 만족도 및 충성도 증대, 그리고 새로운 고객의 확대라는 목표 아래 다양한 콘텐츠들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완성차업계가 소비 불황에도 프리미엄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제네시스는 용인 수지에 4층 규모의 전용 전시관을 운영하며, 제네시스 소비자들에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차 출시에 영감을 준 산수화 등 예술 작품을 전시하고, 티 클래스를 열어 자동차를 구매하며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벤츠는 그랜드 조선 제주와 협업해 지난 달 15일부터 한 달 간 EQS, EQE 등 럭셔리 전기차를 타보면서 럭셔리 호텔에서 숙박할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서울경제TV 김효진입니다. /hyojeans@sedaily.com
[영상취재 강민우 / 영상편집 김가람]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롯데쇼핑, 업계 최초 중간배당…김상현 부회장 "주주 소통 강화"
- 이마트24, 신임 대표 최진일 상무 내정
-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사랑의 구급함’ 포장 봉사 실시
- 엔피, SBS와 협업해 대선 개표방송서 XR 기술 활용한 라이브 토크쇼 방송 성료
- 베스트텍, UNESCO-ICHEI와 글로벌 디지털 교육 협력 논의
- ‘네넷 효과’ 본 넷플릭스 CEO “최수연 대표 만납시다”
- 중진공, 美 시애틀서 ‘한국 중소기업의 날’ 가져
- LG전자 조주완 "제조업 대전환 시대…스마트팩토리로 혁신"
- 카인드라이프, 타타그룹 뷰티 플랫폼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현대차, 부산시에 무공해 수소청소차 공급…2028년까지 65대 도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북TP·덕일산업(주), ‘2025 월드클래스플러스사업’ 선정
- 2계명문화대, 공공조달역량개발원과 공공조달학과 신설 및 전문인력 양성 위해 업무협약 체결
- 3영남대 김종오 교수, 과기정통부 ‘글로벌 리더연구’에 선정
- 4영남이공대 사회복지서비스과, ‘일회용컵 사용 줄이기’ 캠페인 전개
- 5영남대 재경총동창회, 이치준 동문 깜짝 1억 기부로 모교 응원
- 6대구행복진흥원, 대구평생학습플랫폼 온라인 강좌 수료 이벤트 진행
- 7대구대-구미어린이과학체험관, ‘양자교실’ 공동 운영
- 8영천시, ‘조부모 손자녀 돌봄사업’ 본격 시작
- 9핀다, DSR계산기 2.0 오픈…"3단계 스트레스 DSR 반영"
- 10폐경 후 자궁근종 없어진다는 건 오해…생리과다·복부팽만 등 증상 다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