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카콜라, ‘환경의 날 기념식’ 대통령상…“투명 페트병 순환 구축 기여”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 코카콜라는 5일 환경부 주관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지속가능한 패키징을 통해 국내 재생물질 활성화 및 투명 페트병 순환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코카-콜라의 지속가능한 패키지 노력을 선보이는 전시 부스를 운영했다.
플라스틱 오염으로 인한 문제가 전 세계적인 공감대를 얻으며 국제적인 협력과 함께 각 국가별로 위기를 벗어나기 위한 대응이 발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특히 자원으로서 가치가 높은 페트(PET)에 주목, 사용된 음료 페트병이 다시 새로운 음료 페트병으로 재탄생하는 ‘보틀투보틀(Bottle to Bottle)’이 플라스틱 사용 감소를 위한 자원순환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유럽연합(EU)과 미국, 일본 등에서는 이미 일정 수준 이상의 재생원료를 사용한 페트병 사용을 의무화하고 있다.
앞서 2018년 코카콜라는 플라스틱 문제에 대한 깊은 인식을 기반으로 글로벌 이니셔티브인 ‘World Without Waste(쓰레기 없는 세상)’를 발표하고, 지속가능한 패키지 확대를 통해 플라스틱 순환경제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한국 코카콜라 역시 글로벌의 지속가능한 패키지 전략에 맞춰 사용된 플라스틱의 순환경제를 만들어 나가는데 보탬이 될 수 있는 다각도의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 코카콜라는 지난해 5월 주무부처인 환경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알엠, 에이치투 및 기업들과 함께 ‘보틀투보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코카-콜라는 재생원료 10%를 함유하고 플라스틱 경량화까지 구현한 재생페트(r-PET)제품 ‘코카-콜라 재생 보틀’을 출시했다.
이에 앞서 2020년에는 국내 탄산음료 최초 무라벨 제품 ‘씨그램 라벨프리’를 시작으로 무라벨 제품을 확대하며 재활용 용이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신생 플라스틱 사용량을 감축할 수 있는 패키지에서의 플라스틱 경량화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이날 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기념식장에 마련된 코카콜라의 지속가능한 패키지 전시 부스를 직접 찾아 코카콜라의 플라스틱 순환경제를 위한 노력에 격려와 독려를 아끼지 않았다. 코카콜라는 전시 부스에서 사용된 페트병이 다시 음료 페트병으로 탄생하는 투명 페트병의 자원순환을 통한 순환경제로의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실질적인 노력과 그동안의 성과를 선보였다.
정기성 한국 코카콜라 대표는 “한국 코카콜라 50주년을 맞이한 올해 환경의 날 시상식에서 지속가능한 패키지를 위한 코카콜라의 노력을 인정받아 대통령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돼 더 의미 깊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세상에 힘을 보태기 위해 자원 순환경제 확대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소설가 김기승, 장편소설 ‘운명을 걷다’ 출간
- 혼다코리아, 4월 자동차 구매 프로모션…전 차종 100만원 할인
- 금호타이어, ‘휠얼라인먼트 전문 관리사’ 민간자격증 발급
- 롯데온, 최대 규모 그룹 통합 페스타 ‘롯데 온쇼페’ 진행
- 에르네스, 뉴질랜드 와인 ‘스톤베이 소비뇽블랑’ GS리테일 입점
- 디딤365, 충남신용보증재단에 ‘클라우드 기반 통합 운영 환경’ 구축
- 진에어, 항공 안전 강화 ‘비행자료 분석 프로그램’ 도입
- 현대차, 화성시와 교통약자 이동 개선 나선다
- 에어서울, 요나고 증편 운항…첫편 탑승률 99%
- 휠라홀딩스 사명 변경…‘미스토홀딩스’ 출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소설가 김기승, 장편소설 ‘운명을 걷다’ 출간
- 2혼다코리아, 4월 자동차 구매 프로모션…전 차종 100만원 할인
- 3한국씨티은행
- 4금호타이어, ‘휠얼라인먼트 전문 관리사’ 민간자격증 발급
- 5롯데온, 최대 규모 그룹 통합 페스타 ‘롯데 온쇼페’ 진행
- 6에르네스, 뉴질랜드 와인 ‘스톤베이 소비뇽블랑’ GS리테일 입점
- 7디딤365, 충남신용보증재단에 ‘클라우드 기반 통합 운영 환경’ 구축
- 8기장군, 외식업중앙회 기장군지부와 '기장역 이용활성화' MOU 체결
- 9IBK쇄신위원회 오늘 첫 회의 열고 내부통제 논의
- 10NH농협금융, 내부제보 활성화 추진…익명제보 접수채널 도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