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서울 동작구 첫 분양 아파트 ‘동작 보라매역 프리센트’ 이달 분양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올해 처음 서울 동작구에 분양되는 아파트 ‘동작 보라매역 프리센트’가 오는 14일 모집공고를 내고, 이달 분양될 예정이다. 보라매역 초역세권 입지에 주변으로 교육, 교통, 자연환경, 편의, 상업 등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는 분위기다.
‘동작 보라매역 프리센트’는 공동주택(아파트)과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결합된 주상복합단지이다. 서울시 동작구 신대방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0층 총 124세대로 건립되며, 이 중 전용면적 43㎡ 91세대가 일반분양된다.
소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소형 아파트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동작구에서 희소성 높은 소형 평형으로 공급돼 관심이 커지고 있다. 또한 추첨제 60%, 가점제 40% 비율로 청약 가점이 낮은 신혼부부 등도 당첨 확률이 높다.
이 밖에 상업시설은 지하1층~지상 3층에 들어서며, 지상 4층에는 청년창업지원시설과 보건지소 등 지역 필요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타 단지에서는 보기 힘든 특별한 금융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재정적 부담도 낮췄다. 먼저 고금리로 인해 대출 이자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중도금 무이자(60%) 혜택과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해 내 집 마련의 벽을 낮췄다. 발코니 확장의 경우 타 단지에서는 수천만원의 비용이 들어가는 고급 옵션이다.
‘동작 보라매역 프리센트’는 서울에서도 주거 여건이 뛰어난 곳에 들어선다. 먼저 7호선·신림선 환승역인 보라매역이 도보 150m 거리에 있는 역세권 대로변 입지로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이를 통해 서울 주요 업무지구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실제 보라매역을 이용하면 여의도, 가산디지털단지, 영등포 일대를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으며, 용산은 18분, 강남은 25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인근에는 신안산선(2025년 예정)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또 단지 앞에는 다양한 노선이 지나가는 버스정류장도 위치해 서울 주요 지역의 이동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 보라매초, 대길초, 대림초, 대방초, 문창중, 강남중, 대방중, 수원여고, 성남고 등 우수한 학군이 밀집돼 있고, 롯데백화점, 동작세무서, 서울지방병무청,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등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특히 서울 서남권을 대표하는 총 40만6,705㎡ 면적의 보라매공원을 집 앞에서 누릴 수 있는 점도 돋보인다.
단지는 다양한 평면설계를 도입해 1~2인 가구에 특화된 콤팩트한 공간 구성을 선보인다. 오피스텔의 경우 지역 내에서도 희소성 높은 1.5룸, 투룸 등의 구조를 도입한다. 단지 내에는 도심 속 휴게공간 등의 조경과 외관 특화설계를 적용해 상징성도 높일 계획이며, 주차난이 타 지역보다 심한 동작구 내 여유로운 주차공간까지 확보해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2024년 동작구에 분양되는 첫 아파트인 데다 입지와 상품성을 두루 갖추다보니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라며, “특히 보라매역세권 개발로 천지개벽하고 있는 보라매역 주변 첫 사업지로 높은 미래가치를 평가 받고 있어 향후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라고 말했다.
동작 보라매역 프리센트의 견본주택은 영등포구 신길로 일원에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르엘 어퍼하우스' 프라이빗 멤버십, '카펠라 더 클럽' 오픈
-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사망사고 깊이 사과"…"안전관리 전면 재점검"
- 청소년 국제환경연대 대통령실에 서한…“낙동강 오염 해결해 주세요”
- 울산 SK에너지 수소 공장서 화재…"수소 대란은 없다"
- 앱티스, AI 기반 차세대 ADC 개발 국책과제 선정
- 넷마블 '뱀피르', 18일부터 ‘쟁탈전’ 정규시즌 진행
- 기아, 광명시와 스마트도시 구축 위한 전기차 공유 솔루션 MOU
-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개점 40주년 전시 진행
-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성수동에 첫 팝업 전시
- 프리미엄 유모차 ‘어파베이비’ 국내 공식 상륙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천교육지원청, 지자체와 협력 강화로 더 촘촘한 돌봄망 모색
- 2김천시, 가족과 함께하는 가을 나들이, 제9회 부항댐 걷기대회
- 3영천교육지원청, 지속가능한 영천교육, 현장에서 배우고 느끼다.
- 4영천시, 2025 함께하는 일자리 거버넌스 2차 회의 개최
- 5가을 낭만의 정점, ‘2025 포항 가을장미페스타’ 25일 개막
- 6이강덕 시장, 아이슬란드·북극 주요 인사 연쇄 회담…북극 협력의 교두보로
- 7윤호중 행안부 장관, 경주 APEC 핵심시설 안전점검… 숙박·외식 물가 간담회 개최
- 8파주시, 평화경제특구 지정 준비 본격화
- 9원자력 르네상스 온다…한화운용 원자력 ETF 수혜 전망
- 10심덕섭 고창군수, 민선8기 공약 이행률 87% 달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