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윤리·인권경영위원회 개최…“청렴·공정 6대 목표 등 추진”
‘윤리·인권경영의 날’ 주간 맞아 릴레이 청렴 프로그램 병행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21일 중진공 목동 사옥에서 ‘2024년 제1차 윤리·인권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진공 윤리·인권경영위원회는 기관의 윤리·인권 관련 의사결정과 자문역할을 수행하는 최고 의사결정기구로, 위원장인 강석진 이사장을 포함한 내부 임원 3명과 윤리·인권경영 외부 전문가 5명 등 총 8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 신규 위촉된 외부위원은 박우건 한국정보산업협회 상근부회장, 김철수 한국투명성기구 이사, 이지문 한국청렴운동본부 이사장, 김완희 가천대학교 교수, 양성필 삼성글로벌리서치 고문 등 윤리·인권경영 분야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각계 인사 5명이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공공기관 윤리경영 표준모델을 준수한 2024년 기관 윤리·인권경영 계획을 확정하고, 윤리 및 인권 이슈를 발굴하여 경영전반에 반영할 수 있도록 자문을 진행했다.

강석진(왼쪽 네 번째) 중진공 이사장이 제1회 윤리인권경영위원회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진공]
중진공은 앞으로 ‘청렴과 공정으로 국민에게 신뢰받고 인정받는 중진공’이라는 비전과 ‘체인지 중진공, 다함께 KOSME2’라는 슬로건 아래 6대 전략목표, 74개 세부 실행과제를 중점 추진하며, 기관의 청렴 정체성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중진공은 매년 6월 2일을 ‘윤리·인권경영의 날’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해당 기간 동안 ▲‘윤리’를 찾아라 ▲청렴퀴즈 ▲청렴콘텐츠 ON-AIR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 ▲상호존중 캠페인 ▲‘부패’를 부셔라 ▲‘청렴’ 끝말잇기 등의 다양한 청렴윤리 프로그램을 릴레이로 진행하며,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활동에 나섰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신뢰받는 기관이 되기 위해서는 더욱 엄격하고 높은 도덕성을 갖추고 업무에 임해야 할 것”이라며, “중진공의 윤리·인권경영이 투명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은 물론, 기관장으로서 부패와 인권침해 근절을 위해 솔선수범하고 국민과 임직원의 눈높이에 맞는 윤리·인권의식 제고와 홍보 활성화를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대구고법 "영풍 석포제련소 대기분진, 토양오염에 일부 영향 끼쳤을 수도"
- 메가MGC커피-NCT WISH, ‘WISHFUL 팬사인회’ 성황리 종료
- BBQ, 바르샤 직관 티켓 'TOP 1000' 발표
- 에이피알, 창사 최초 대규모 배당 실시…"주주 환원 정책 박차"
- 아웃백, ‘러브백 캠페인’ 진행…"사회적 책임 실천"
- "10년간 매달 100만원 무상의류"…형지, 업계 최초 패션연금제
- 이베이재팬, K뷰티 육성 프로젝트 ‘메가데뷔’ 6월 랭킹 발표
- 종근당, 스마트팩토리서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 성료
- 일론 머스크 "삼성, 테슬라 차세대 AI6 칩 생산"
- 위븐, 일본·인도 기업과 협력…AI 웹빌더 해외 진출 시동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구고법 "영풍 석포제련소 대기분진, 토양오염에 일부 영향 끼쳤을 수도"
- 2메가MGC커피-NCT WISH, ‘WISHFUL 팬사인회’ 성황리 종료
- 3BBQ, 바르샤 직관 티켓 'TOP 1000' 발표
- 4강원랜드, “제1회 운탄고도 트레킹 페스티벌”준비 박차!
- 5기후·환경 데이터 한눈에… '경기기후플랫폼' 공식 출범
- 6인천시, 산림조합과 간담회…산림 정책 협력 논의
- 7인천교육청, 신설학교 중앙투자심사 통과
- 8인천 강화군, 점심시간 주정차 단속 유예
- 9이영훈 인천 미추홀구청장, 폭염 대응 현장 강화
- 10인천 옹진군, 대학생 기업탐방 운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