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새싹 해커톤’ 참가자 모집…“생성형 AI로 사회약자 지원”

경제·산업 입력 2024-06-28 15:14:31 수정 2024-06-28 15:14:31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15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대상

[사진=SBA]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서울시의 디지털 미래 인재 양성에 앞장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IT 기술 분야에 관심 있는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청년들이 모여 서울의 미래를 바꿀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서비스로 구현하는 해커톤 ‘2024년 새싹해커톤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새싹해커톤은 챗GPT가 쏘아올린 생성형 AI’의 시대 트렌드에 맞춰 생성형 AI를 활용한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구현을 목표로 한다.

 

‘2024 새싹 잡 페스티벌의 행사 중 하나인 새싹 해커톤은 IT 기술분야에 관심있는 청년들이 모여 총 상금 1,500만원을 두고 서울의 미래를 바꿀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서비스로 구현하는 대회이다.

 

올해 새싹 해커톤의 주제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약자와의 동행이다. 해커톤은 15세 이상 39세 이하의 기술과 혁신에 대한 열정을 가진 모든 참가자들에게 열려 있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겨루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67일부터 712일 오후 6시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새싹 해커톤 참가자 전원에게는 한 달여 동안 아이디어 기획 및 구현을 위해 생성형 AI 관련 전문교육을 제공된다. 프로젝트 과제의 완성도를 높이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참여만 해도 실력이 성장되는 경험이 실력이 되는 새싹 해커톤 프로그램을 지향한다.

 

또한 수상팀에게는 수상 이외에도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운영교육 우선 수강기회 제공 및 서울창업허브 공덕 입주 추천을 통한 입주 우대지원 혜택도 함께 주어진다.

 

참가신청은 67일부터 712일까지 새싹 해커톤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모집대상은 15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3~5인으로 구성된 팀 또는 개인(지역제한 없음)으로 712일 오후 6시까지 참가신청서를 새싹 해커톤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세부일정은 팀 빌딩 - 아이디어 개발 및 교육 수료 - 예선 평가 - 본행사 오리엔테이션 - 무박 2일 본·결선 평가 시상 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새싹해커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광식 SBA 교육본부장은 “2024 새싹 해커톤은 젊은 인재들이 생성형 AI의 힘을 활용해 우리 사회의 약자를 지원하는 의미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대회이다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개발자를 꿈꾸는 청년들의 역량 발산과 서울시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