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트렌드 전문가 모여라” SBA 대학생 서포터즈 ‘스토리텔러 8기’ 모집

경제·산업 입력 2024-07-08 15:57:37 수정 2024-07-08 15:57:37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SBA]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서울시의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은 대학생 콘텐츠 크리에이터 그룹 스토리텔러 8를 이달 29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스토리텔러란 서울경제진흥원의 다양한 사업행사를 직접 취재하고 대학생의 트렌디한 인사이트로 기관 홍보 콘텐츠를 기획하는 등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대학생 서포터즈이다.

 

올해 8년째 맞이하는 스토리텔러는 2017년부터 지금까지 총 126명의 스토리텔러를 배출했고, 이번 8기는 15명을 선발해 5개월 동안 3명씩 한 팀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스토리텔러 8기로 선발된 대학생은 서울시와 진흥원이 주최하는 메인 행사를 직접 참관 및 취재하여 콘텐츠를 제작하고, 진흥원 실무진과 협업하여 기관 홍보 기획 서울시 주요 대중교통인 2호선 지하철 역사 내 행선안내기에 송출되는 광고영상을 제작한다. 올해부터는 새롭게 SBA 뉴스레터에 실리는 Z세대 트렌드 이슈 매거진을 제작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옥외광고 매체 및 뉴스레터 콘텐츠는 스토리텔러에게 마케팅 실무 경험은 물론 공공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볼 수 있어 미래에 마케터를 꿈꾼다면 한번쯤 경험해봐야 하는 활동이다.

 

스토리텔러에게는 콘텐츠 제작비 지원은 물론, 우수한 활동을 한 서포터즈는 진흥원 대표이사 상장과 시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저작권 및 트렌드 캐칭 교육 제공 진흥원 전문촬영 스튜디오 및 회의공간 제공 수료증 지급 스토리텔러 맞춤형 굿즈 제공 등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스토리텔러는 72924시까지 모집한다. 서울의 다양한 산업에 흥미가 있고 트렌디한 홍보마케팅 실무를 경험하고 싶은 전국 대학교 재·휴학생이라면 전공무관하고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스토리텔러 8기 지원은 구글폼의 신청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서류평가 거쳐 최종 스토리텔러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8기로 선발된 인원은 86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게 된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Z세대의 트렌디함이 진흥원과 어우러져 창의적인 콘텐츠와 젊은 시각의 기관 홍보가 나오길 바란다그 결과물이 대중교통 옥외광고 및 SBA 소식지 등에 연계돼 스토리텔러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됐으면 좋겠고, 스토리텔러가 공공기관을 대표하는 서포터즈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