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판매 조기 종료
7월 15일부로 전 매장서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판매 종료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에 이어 불고기 버거 변형한 신제품 출시해 버거 라인업 확대 예정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지난 5월 30일 출시한 신 메뉴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를 오는 15일 판매 조기 종료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는 롯데리아의 불후의 명작이자 레전드 버거인 오징어버거를 2030 세대에 맞춘 새로운 형태로 선보인 제품이다. 롯데리아는 국내 고객들의 오징어버거 출시 요청에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매운맛, 갈릭맛)’, ‘오징어 얼라이브 비프 버거(매운맛, 갈릭맛)’로 구성된 4종을 한정 메뉴로 판매했다고 밝혔다.
출시 이후 이어진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예상보다 빠르게 재고가 소진돼 1달만에 판매 종료한다는 입장이다.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는 오징어 패티를 활용한 버거에 오징어 다리 튀김을 원물 형태로 올린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롯데리아에 따르면 출시 후 약 일주일만에 한 달 예상 판매량을 달성했으며, 11일간 누적 판매량 70만개 이상 판매하는 등 올해 선보인 한정 신 메뉴 중 단일 기간 누적 판매량 최대치를 경신했다.
롯데리아는 오는 18일 오징어 버거에 이어 K-버거인 ‘불고기 버거’를 새롭게 해석한 신제품을 출시해 대표 버거 라인업 구축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많은 고객분들이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에 보내 주신 엄청난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이색적이고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분들께 맛있는 즐거움을 드릴 예정이다”고 전했다. /ran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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