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경제청, 홍보관 하동고·여수공고생 견학 '호평'

전국 입력 2024-07-16 18:00:29 수정 2024-07-16 18:00:29 조용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GFEZ 개발현황·입주기업·일자리 정보 등 홍보
"취업, 지역에 좋은 기업 많아…수도권 취업 고민되네"

홍보관을 견학하는 고등학생들. [사진=광양경제청]

[광양=조용호 기자]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의 홍보관 견학이 지역 청소년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으며 운영되고 있다.

 

광양경제청에 최근 여름방학 즈음해 많은 견학 신청이 들어오고 있고 지난 4 하동 고등학교 2학년 학생 30명이 지역연계 진로체험의 일환으로 견학했다. 16일는 여수공업고등학교 학생 40명이 방문하여 성황리에 견학을 마쳤다.

 

이번 방문은 학생들에게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의 다양한 경제 활동과 발전 가능성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홍보관 내 전시와 설명을 통해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의 개발현황, 핵심전략산업, 그리고 입주기업들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었다.

 

하동 고등학교 학생들은 홍보관에서 제공된 체험 프로그램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지역의 경제 발전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직접 접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특히, 경제자유구역 내의 산업단지와 미래 신산업에 대한 설명은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수공업고등학교 학생들 역시 산업단지에 입주한 글로벌 기업들, 특히 2차전지 앵커기업들에 큰 관심을 보이며 진지하게 견학에 임했다. 졸업을 앞둔 한 학생은 우리지역에 이런 좋은 기업들이 있는 것을 미쳐 몰랐다졸업 후에 취업을 위해 수도권으로 가야 하나 고민이었는데 오늘 좋은 정보를 얻었다고 말했다.

 

광양경제청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지역의 경제 활동과 발전 가능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의 주역들이 지역의 성장과 발전에 관심을 가지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고 밝혔다.

 

광양경제청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cho554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