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12년 만에 로고 변경…메뉴 이름 '리아' 적용
경제·산업
입력 2024-07-18 10:49:01
수정 2024-07-18 10:49:01
김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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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고기버거 → '리아 불고기'
새우버거 → '리아 새우'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롯데리아가 12년 만에 로고와 서체를 변경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18일 공개했다.
새로운 BI는 롯데리아의 브랜드 가치인 '젊음', '즐거움', '함께 나눔'을 더욱 강조하도록 디자인됐으며 로고와 서체도 단순하고 현대적으로 변경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롯데리아는 오는 9월부터 새로운 BI를 국내 매장에 적용할 예정이며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이름 일부인 '리아'(Ria's)를 메뉴 명칭에 적용한다.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는 각각 '리아 불고기', '리아 새우'로 바뀐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이번 BI 변경은 롯데리아의 새로운 도약을 상징하는 것이며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매력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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