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12년 만에 로고 변경…메뉴 이름 '리아' 적용
경제·산업
입력 2024-07-18 10:49:01
수정 2024-07-18 10:49:01
김민 기자
0개
불고기버거 → '리아 불고기'
새우버거 → '리아 새우'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롯데리아가 12년 만에 로고와 서체를 변경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18일 공개했다.
새로운 BI는 롯데리아의 브랜드 가치인 '젊음', '즐거움', '함께 나눔'을 더욱 강조하도록 디자인됐으며 로고와 서체도 단순하고 현대적으로 변경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롯데리아는 오는 9월부터 새로운 BI를 국내 매장에 적용할 예정이며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이름 일부인 '리아'(Ria's)를 메뉴 명칭에 적용한다.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는 각각 '리아 불고기', '리아 새우'로 바뀐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이번 BI 변경은 롯데리아의 새로운 도약을 상징하는 것이며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매력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한상의 "韓 제조업, 주력제품 성숙기·신사업 발굴 여력 약화"
- 디저트앤, 다쿠아즈 케이크 3종 런칭
-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포레, 오늘 특별공급 청약 접수
- 한국타이어 후원, WRC ‘핀란드 랠리’ 성료…'다이나프로 R213' 공급
- GC녹십자웰빙, 원프렙1.38산 종합병원 좌담회 성료
- 칠로엔X뮤즈블라썸, 오디오 콘텐츠 보안 기술 협력 업무협약
- HDC현대산업개발, AI 기반 안전·품질 관리체계 고도화
- 여신티켓, 호텔 스카이파크 그룹과 제휴…숙박·K-뷰티 체험 결합
- 동아출판, 광복·창립 80주년 기념 서경덕 교수와 ‘역사 콘서트’
- 현대어린이책미술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MOU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한상의 "韓 제조업, 주력제품 성숙기·신사업 발굴 여력 약화"
- 2삼성생명, '보장체크 골든타임' 캠페인 실시
- 3하나카드, 8월 한 달간 '국내 여행 활성화 프로모션' 진행
- 4롯데손해보험, 생활밀착형 보험서비스 플랫폼 ‘앨리스’ 출시 2주년
- 5디저트앤, 다쿠아즈 케이크 3종 런칭
- 6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포레, 오늘 특별공급 청약 접수
- 7김철우 보성군수 "군정 투명성·공정성 높이는 중요한 전환점"
- 8한국타이어 후원, WRC ‘핀란드 랠리’ 성료…'다이나프로 R213' 공급
- 9GC녹십자웰빙, 원프렙1.38산 종합병원 좌담회 성료
- 10칠로엔X뮤즈블라썸, 오디오 콘텐츠 보안 기술 협력 업무협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