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12년 만에 로고 변경…메뉴 이름 '리아' 적용
경제·산업
입력 2024-07-18 10:49:01
수정 2024-07-18 10:49:01
김민 기자
0개
불고기버거 → '리아 불고기'
새우버거 → '리아 새우'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롯데리아가 12년 만에 로고와 서체를 변경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18일 공개했다.
새로운 BI는 롯데리아의 브랜드 가치인 '젊음', '즐거움', '함께 나눔'을 더욱 강조하도록 디자인됐으며 로고와 서체도 단순하고 현대적으로 변경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롯데리아는 오는 9월부터 새로운 BI를 국내 매장에 적용할 예정이며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이름 일부인 '리아'(Ria's)를 메뉴 명칭에 적용한다.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는 각각 '리아 불고기', '리아 새우'로 바뀐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이번 BI 변경은 롯데리아의 새로운 도약을 상징하는 것이며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매력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화그룹, 계열사 3곳 대표이사 인사…'김우석·양기원·김재형' 내정
- 카톡에 챗GPT 도입…떠난 이용자 발길 되돌릴까
- HD현대 정기선 “美 해양 르네상스 파트너 될 것”
- ‘수익 부진’ LF푸드…‘2인 대표’로 체질 개선 속도
- 정의선, 빈 살만과 회동…“車·수소·원전 등 협력 확대”
- 파주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더 스마트'가 만든 새로운 주거 기준
- 현대제철, 제4회 AI·빅데이터 페스티벌 개최
- 삼성바이오로직스, 3분기 매출 1조6602억 원…역대 최대
- 삼성물산 건설, 3분기 영업익 1110억원…전년 동기比 53%↓
- HDC현대산업개발 3분기 영업익 730억원…전년比 53.8%↑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경대 이채영 총장, 글로벌 K-컬처 인재양성 위해 팔 걷어. . .대경대, 음악전문 MI 대학과 한·미 교육협약 체결
- 2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제12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성료
- 3대경경자청, 일본기업 관심 속 DGFEZ 현장 투자설명회 성료
- 4영남이공대, 2025 NI2.0 AID 해커톤 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 5대구대-포항테크노파크, 친환경에너지·미래모빌리티 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 6영남대, 전국체전 ‘금3·은6·동4’ 쾌거
- 7iM뱅크(아이엠뱅크), 2025년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 진행
- 8영덕군의회, 제317회 임시회 개회
- 9대구가톨릭대병원 재활의학과 권동락 교수, 2025 대한재활의학회 추계학술대회 ‘우수포스터상’ 수상
- 10포항시, 2025 APEC 기념 포항불꽃쇼 29일 개막…포항 밤하늘 불꽃으로 수놓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