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12년 만에 로고 변경…메뉴 이름 '리아' 적용
경제·산업
입력 2024-07-18 10:49:01
수정 2024-07-18 10:49:01
김민 기자
0개
불고기버거 → '리아 불고기'
새우버거 → '리아 새우'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롯데리아가 12년 만에 로고와 서체를 변경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18일 공개했다.
새로운 BI는 롯데리아의 브랜드 가치인 '젊음', '즐거움', '함께 나눔'을 더욱 강조하도록 디자인됐으며 로고와 서체도 단순하고 현대적으로 변경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롯데리아는 오는 9월부터 새로운 BI를 국내 매장에 적용할 예정이며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이름 일부인 '리아'(Ria's)를 메뉴 명칭에 적용한다.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는 각각 '리아 불고기', '리아 새우'로 바뀐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이번 BI 변경은 롯데리아의 새로운 도약을 상징하는 것이며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매력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입주 1년 만 '완판' 목전
- 네이버 웨일, '웨일 UBT' 정식 출시…공교육 평가 최적
- 코웨이, ‘2025 리버 플로깅 캠페인’ 참가자 모집
- 네이버 해피빈, ‘마을여행 가볼까’ 제주 캠페인 열어
- 공영홈쇼핑, 소비자 상품평가 위원회 모집
- 단꿈아이, ‘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 4권 출간
- 비로보틱스, 월 3만 원대 렌탈형 ‘배민로봇 오토쿡’ 출시
- 삼성전자 비스포크 조리기기 4종, ‘이노스타·그린스타’ 인증
- 마케티바, 병원 블로그 마케팅 특화 콘텐츠 개선 프로세스 도입
- 에어서울, 일본 주요 노선 탑승객 대상 특별 할인 이벤트 진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입주 1년 만 '완판' 목전
- 2네이버 웨일, '웨일 UBT' 정식 출시…공교육 평가 최적
- 3코웨이, ‘2025 리버 플로깅 캠페인’ 참가자 모집
- 4광주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10개 직종 327명 채용
- 5함평군,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추가 접수
- 6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전 직원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 7달성군, 소상공인 살린다. . .‘특례보증 2차 사업’ 36억 규모 조기 추진
- 8대구광역시, ‘2025 대구광역시 평생교육이용권’ 이용자 모집
- 9경상북도, 2025년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금 등록신청 기간 연장
- 10네이버 해피빈, ‘마을여행 가볼까’ 제주 캠페인 열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