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가장 좋아하는 모드 1위는 로보 마사지"
코어 근육 중심으로 전신 자극 돕는 ‘로보 모드(31.5%)’ 사용 빈도 높아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바디프랜드가 자사 안마의자의 마사지 사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실제 사용자들이 코어 근육 자극을 도와 전신 마사지를 가능하게 하는 '로보(Rovo) 모드', '헬스케어(Healthcare) 모드' 등에 큰 효용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022년 첫 '헬스케어로봇' 제품을 선보인 이래, 지금까지 출시된 헬스케어로봇의 마사지 모드 실행 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들이 선호하는 마사지 경향을 확인했다. 그 결과 장요근, 이상근 같은 코어 근육을 중심으로 전신 자극을 돕는 ▲로보 모드(31.5%), 현대인의 건강 고민을 반영한 ▲헬스케어 모드(16.3%), 신체 부위별 세밀한 마사지를 제공하는 ▲부위별 케어 모드(14.5%) 순으로 이용률이 높은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는 헬스케어로봇이 상시적인 건강관리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실제로 충족시켜주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결과라고 바디프랜드는 설명했다.
80여 개의 세부 마사지 모드 이용률을 살펴보면, 로보 모드의 '장요근 이완(10.3%)'이 독보적이었다. '사이클', '하체 스트레칭', '햄스트링 이완', '이상근 이완' 등 다른 로보 모드도 높은 이용률을 기록했는데, 이는 기존 안마의자로 부족했던 하체 부위 마사지를 집중적으로 받고자 하는 욕구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됐다.
이 밖에 헬스케어 모드의 '부기완화(6.8%)'와 부위별 케어 모드의 '목/어깨(5.8%)'도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허리/엉덩이', '등/척추', '식후 장건강'처럼 특정 부위에 집중적인 마사지를 제공하는 모드들도 인기였다.
아울러 주목할 만한 점은 '전신 스트레칭'에 대한 뚜렷한 선호다. '팔콘' 시리즈와 '파라오네오' 등에서 전신 마사지 모드에 대한 기록이 두드러진 것. 모두 '전신' 키워드의 마사지 이용 빈도가 가장 높았으며, 이러한 경향은 등허리뿐 아니라 팔, 다리까지 다양한 각도로 몸을 눕혀 골고루 마사지할 수 있는 헬스케어로봇에서 나타나는 공통적인 특징이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이번 마사지 모드 사용 데이터 분석을 통해 현대인의 근본적인 건강 고민과 마사지 욕구에 대한 인사이트를 재발견할 수 있었다"며 "고객 일상 속에 자사 헬스케어로봇이 '건강관리 필수템'으로 자리 잡는 날까지 안마의자의 한계를 뛰어넘는 연구개발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