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팀코리아 응원해요"…SKT 올림픽 응원 이벤트
선수들과 사진 찍을 수 있는 에이닷 AI 포토
디지털 성화로 채화 순간 간접 체험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SK텔레콤이 2024 파리 올림픽을 맞아 대회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을 응원하고 이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이벤트와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SKT는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부터 대한체육회를 공식 후원하고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 캠페인을 펼치는 등 ‘팀 코리아’의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엔 올림픽 무대에 나서는 SKT 후원 종목 선수들과 함께 ‘팀 SK’ 출정식을 열기도 했다.
SKT는 이번 파리 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자체인공지능(AI) 기술 등을 활용해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AI 개인비서 앱 ‘에이닷’ 내 AI 포토 서비스를 통해 ‘팀 SK’ 선수들과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SKT의 AI 기술을 활용해 응원하고 싶은 국가대표 선수들과 커플·단체 프로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완성된 프로필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치킨과 피자, 배달앱 모바일 상품권 등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스포츠 팬들이 올림픽 성화 채화의 순간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T성화 채화 증강현실(AR)이벤트’도 준비했다.
지난 ‘팀 SK’ 출정식 당시 선수들에 의해 최초 채화된 디지털 성화를 SNS 채널을 통해 확산하는 이벤트 형식이다. 팬들은 SKT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AR 필터 기술을 활용해 T 성화에 손을 모아 채화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팬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신형 스마트폰, 에어팟 맥스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SKT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모습을 담은 다채로운 디지털 콘텐츠도 발행할 계획이다. 특수 촬영을 이용해 평소 접하지 못했던 훈련 장면을 담아낸 숏폼 형태의 영상 콘텐츠를 각 선수의 올림픽 경기 일정 전에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해당 디지털 콘텐츠들은 SKT 공식 유튜브 채널이나 SKT의 스포츠 유튜브 채널 ‘스크라이크(SKLIK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희섭 SK텔레콤 커뮤니케이션 담당은 “큰 무대를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해온 선수들의 땀과 열정을 많은 국민들이 응원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SKT는 앞으로도 종목 후원 등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배동현 BDH재단 이사장, APC 최고 영예 아시아훈장 수상
- 中 단체관광 무비자 허용…K-쇼핑·관광업계 ‘기대감'
- 통신사, 광복 80주년 의미 새긴다…다큐 공개·기부
- 역대급 흥행 국내 프로야구, 구단 자생력 갖출 수 있을까
- 유통산업발전법 11월 갈림길…'12년 숙제' 대형마트 규제 결말은?
- LG, 2분기 영업익 2769억원…전년비 11%↓
- 난리 난 ‘녹색’ 음료…韓 말차 산업 문 열리나
- GM 창원공장 50대 근로자 숙소서 숨진 채 발견
- DL, 여천NCC에 1500억 지원…디폴트 위기 모면
- 안전·노동 규제 4중 압박…건설업계 마비 위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경대 연기예술과, 거창세계대학연극제 연극부문 4관왕 석권
- 2대구 중구, 근대골목 밤마실 야간투어 코스 확대 운영
- 3대구대 동아시아관광연구소, ‘지역재해 극복관광’ 세미나 개최
- 4대구행복진흥원, 세계 청소년의 날 기념 물총축제 성공적 개최
- 5영덕군, 9~10월 은어 산란기 포획금지 집중 지도·단속
- 6경산교육지원청, 지역업체와의 소통협의회 실시
- 7대구교통공사, 서문시장역 출입구 상·하행 에스컬레이터 운행
- 8영덕문화관광재단, 민간관광안내소 참여 사업체 모집
- 9계명문화대, RISE사업 ‘대구시민 평생학번제’ 본격 운영
- 10대구지방환경청, 강정고령 지점 조류경보 '경계 ‘. . .영천호, 안계호 ‘관심’ 단계 발령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