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팀코리아 응원해요"…SKT 올림픽 응원 이벤트
선수들과 사진 찍을 수 있는 에이닷 AI 포토
디지털 성화로 채화 순간 간접 체험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SK텔레콤이 2024 파리 올림픽을 맞아 대회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을 응원하고 이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이벤트와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SKT는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부터 대한체육회를 공식 후원하고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 캠페인을 펼치는 등 ‘팀 코리아’의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엔 올림픽 무대에 나서는 SKT 후원 종목 선수들과 함께 ‘팀 SK’ 출정식을 열기도 했다.
SKT는 이번 파리 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자체인공지능(AI) 기술 등을 활용해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AI 개인비서 앱 ‘에이닷’ 내 AI 포토 서비스를 통해 ‘팀 SK’ 선수들과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SKT의 AI 기술을 활용해 응원하고 싶은 국가대표 선수들과 커플·단체 프로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완성된 프로필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치킨과 피자, 배달앱 모바일 상품권 등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스포츠 팬들이 올림픽 성화 채화의 순간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T성화 채화 증강현실(AR)이벤트’도 준비했다.
지난 ‘팀 SK’ 출정식 당시 선수들에 의해 최초 채화된 디지털 성화를 SNS 채널을 통해 확산하는 이벤트 형식이다. 팬들은 SKT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AR 필터 기술을 활용해 T 성화에 손을 모아 채화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팬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신형 스마트폰, 에어팟 맥스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SKT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모습을 담은 다채로운 디지털 콘텐츠도 발행할 계획이다. 특수 촬영을 이용해 평소 접하지 못했던 훈련 장면을 담아낸 숏폼 형태의 영상 콘텐츠를 각 선수의 올림픽 경기 일정 전에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해당 디지털 콘텐츠들은 SKT 공식 유튜브 채널이나 SKT의 스포츠 유튜브 채널 ‘스크라이크(SKLIK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희섭 SK텔레콤 커뮤니케이션 담당은 “큰 무대를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해온 선수들의 땀과 열정을 많은 국민들이 응원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SKT는 앞으로도 종목 후원 등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CJ CGV, KBL·CJ ENM과 프로농구 극장 생중계 업무협약 체결
- 백기 든 카카오톡…홍민택 CPO 책임론 확산
- 삼성물산 SMR 설계 인증…글로벌 진출 교두보 마련
- K2코리아, ‘제품·공급망·해외’로 실적 반등 승부수
- LG이노텍 문혁수號, 사업다각화…“신사업 비중 25%”
- 성수기 특수 사라진 ‘해운’…장기불황 진입하나
- “中 쫓아온다”…車업계 “수소경제, 정부 지원 시급”
- 기아 노사, 2025년 임금교섭 타결…5년 연속 무파업
- 세아베스틸, 추석 맞아 '사랑의 백미' 513포 기탁
- 바른커리어·한국이러닝협회, 원격훈련 활성화 MOU 체결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여수시의회, 추석 맞아 사회복지시설 15곳 위문…생필품 꾸러미 전달
- 2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유), 수성알파시티에 첨단 스마트물류센터 구축
- 3대구시, 현장소통 '대구 토크'로 시민 공감시정 펼친다
- 4화성 가을 축제 열기..시민이 주인공 된 정조효문화제
- 5대구·경북이 함께 달리는 APEC 열차, 정상회의 성공 향한 염원
- 6대구광역시, 미래모빌리티 선도도시 도약 박차
- 7여수기업사랑협의회, ‘여수 미래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8남양주시·시의회, 팔당 규제개선 서명운동 마무리
- 9화성특례시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 10인천시, 1인 가구 외로움 대응 전담 조직 '외로움국' 신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