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분석부터 제품 체험까지”…SBA, K뷰티 명소 ‘비더비 시즌3’ 개관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서울경제진흥원(SBA)은 뷰티복합문화공간 ‘비더비(B the B)’가 2024년 하반기 뷰티 제품 원스톱 체험 환경 및 신규 팝업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서울 유망 뷰티기업을 위한 트렌디한 오프라인 마케팅 공간으로 조성돼 운영되고 있는 뷰티복합문화공간 ‘비더비(B the B)’는 지난 2022년 9월 개관한 이래 약 130만 여명이 다녀간 K-뷰티 대표 핫플레이스이다. 다양한 뷰티 브랜드 팝업과 새로운 전시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선보이며 서울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있다.
매년 공간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 비더비는 이번 하반기 ‘시즌 3’ 공간 개선과 전시 콘텐츠 변화를 통해 제품 체험의 패러다임을 전환해 ‘개인 분석–제품 추천–제품 체험–온라인 구매’까지 비더비만의 뷰티 원스톱 서비스(Beauty One-Stop Service)를 제공한다.
'업타운'에 새로 리뉴얼돼 생긴 클렌징 공간으로 더랩바이블랑두, 메이크프렘 등 다양한 클렌징 제품을 현장에서 바로 사용해볼 수 있는 공간. [사진=서울경제진흥원]
이와 함께 ‘김정문알로에’의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CURE(큐어)’와 캐릭터 ‘크크롱’이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팝업 ‘Welcome to CURE LAND : 해피한 여름 햇빛 투게더’ 도 비더비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비더비에서는 ‘Colorful Beauty City(컬러풀 뷰티 시티)’를 주제로 리뉴얼된 새로운 공간에서 체험형 상설전시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서는 비더비와 네이버가 함께 지원하는 700여 개의 서울 뷰티 브랜드 제품을 첨단 테크 기술과 연계하여 체험해볼 수 있다.
‘Colorful Beauty City’ 전시는 서울 시민들이 사랑하는 한강 노을빛 ‘스카이 코랄’을 테마로, 도시의 모습을 비더비 공간 속에 표현한다. 코랄빛으로 채워진 공간에서 관람객들은 새로운 서울의 뷰티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다.
'메이베나' 브랜드 제품이 전시돼있는 '업타운' 팝업 공간. [사진=서울경제진흥원]
서울경제진흥원은 매년 온라인 플랫폼과의 협업으로 서울 뷰티기업의 홍보마케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네이버와 함께 총 116개의 유망 뷰티 브랜드를 지원한다. 이번 비더비 전시 또한 해당 지원 브랜드 제품 약 700여 개로 진행된다.
서울 유망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들과 함께 ‘Colorful Beauty City’는 비더비가 함께 지원하는 첨단 테크 기업의 기술을 결합하여 이색 체험 환경을 구성한다. 관람객은 뷰티-테크 기술을 통해 퍼스널컬러·피부 상태 등을 분석 받고, 개개인 상태에 맞게 추천받은 제품을 비더비 현장에서 바로 체험해볼 수 있다. 더불어 해당 제품은 네이버 패션타운 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구매도 가능해 뷰티 원스톱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Colorful Beauty City’ 전시는 7월 23일부터 11월 10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 비더비 업타운(UP-Town) 구역에서 진행된다.
시민들이 포토존에서 크크롱과 사진 찍고 큐어랜드 티켓을 받아 다양한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는 다운타운 현장. [사진=서울경제진흥원]
더불어 비더비가 새롭게 기획한 뷰티 브랜드와 이종 산업 간의 이색 콜라보레이션 팝업으로, 서울의 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 ‘CURE’의 ‘해피한 여름, 햇빛투게더’ 전시가 진행된다.
올해 비더비에서는 뷰티 브랜드와 식품‧패션‧IP등 이종산업과의 콜라보 팝업을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첫 번째 콜라보는 ‘김정문알로에’의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CURE’와 재치있는 패러디로 MZ세대에 인기를 끌고 있는 '크크롱'이 함께 한다.
‘CURE’와 ‘크크롱’이 함께 선보이는 도심 속 유니크한 힐링 테마파크 ‘Welcome to CURE LAND(웰컴 투 큐어랜드)’에서는 한여름 뜨거운 햇빛 속에도 행복함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가 진행된다. 여행존·뷰티존·체험존 등 다양한 포토스팟과 콜라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업타운' 비더비 상징적인 고목이 전시된 공간. [사진=서울경제진흥원]
비더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CURE’의 이색 콜라보레이션 팝업은 7월 23일부터 9월 1일까지 진행되며, 비더비 다운타운(DOWN-Town) 구역에서 진행된다.
기정구 서울경제진흥원 뷰티산업본부장은 “이번 비더비의 ‘시즌3’ 리뉴얼 및 신규 콘텐츠 기획을 통해서 서울 유망 뷰티 기업들의 새로운 마케팅 기회를 발견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 이라며, “무더운 여름,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 DDP도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비더비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 DDP마켓 지하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주 월요일 휴관하고 화요일~일요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8까지 운영한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