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은행권 '티몬사태' 대응책 긴급 논의
증권·금융
입력 2024-07-25 14:51:36
수정 2024-07-25 14:51:36
이연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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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티몬·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태에 따라 판매자들의 줄도산 우려가 커짐에 따라 은행권에서도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현재 티몬·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태 관련 선정산대출을 담당했던 은행은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 SC제일은행이다.
KB국민은행은 30여곳 이상 플랫폼, 신한은행과 SC제일은행은 5곳 미만의 플랫폼에 선정산대출을 지원한 것으로 알려진다.
일부 시중은행은 판매자들이 받은 대출을 만기연장하는 내용을 담은 대응책 마련에 착수했고, 일부 은행은 현재 상황 파악과 모니터링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금융당국은 티몬·위메프의 대주주 대상 판매금 정산을 위한 자금조달 계획 제출을 요구하는 등 피해 확산을 차단을 위한 대책 마련에 착수했다.
금융감독원 금융IT안전국은 이번 사태 해결을 위한 자금조달 계획 제출을 요구하며, 티몬·위메프를 강하게 압박하고 있다.
금감원은 단순 모니터링을 넘어, 티몬과 위메프의 유동성 현황과 소비자 피해 상황을 점검해 즉각적인 대응에 나서겠다는 입장이다.
금융위원회 역시 금융데이터정책과를 중심으로 이번 사태 수습에 나섰다.
금융당국은 티몬·위메프의 매출과 거래액이 급감에 따라 유동성 악화가 영세 판매사 중심 줄도산으로 이어질 가능성을 고려해 피해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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