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역량 키우고 실무 경험까지”…마사회, 청년인턴 모집

경제·산업 입력 2024-07-29 07:46:05 수정 2024-07-29 07:46:05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말산업·장애인 등 분야 40명 모집
직무능력 중심 블라인드 채용 실시

[사진=한국마사회]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마사회는 정부의 청년 고용 정책에 동참하고 청년들에게 사회 진출의 날개를 달아주기 위해 ‘2024년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국마사회는 매년 청년인턴을 채용해 청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실무적인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직무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을 통해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며, 채용규모를 확대하는 등 채용 과정의 양적·질적 개선에 힘쓰고 있다.

 

‘2024년 체험형 청년인턴모집 기간은 오는 728일부터 811일까지이다. 채용 분야는 일반, 말산업 전문, 장애인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분야별로 수행직무가 구분된다. 일반 분야는 사무 및 기술업무 보조, 온라인 마권 발매 시행에 맞춘 경마일 현장 캠페인 활동을 수행한다.

 

말산업 전문 분야는 승마 및 말 관리 보조와 말산업 관련 시험 및 행사 지원을, 장애인 분야는 불법 경마 사이버 단속 지원과 건전 경마 온라인 홍보 등에 대한 직무를 수행한다.

 

특히 올해는 기존 채용과는 다르게 지역아동센터에서 봉사활동 10시간 이상 수행한 사회공헌인재를 위한 별도의 채용 절차를 신설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봉사활동 실적을 우대해 최대 서류전형 최대 만점의 10%까지 가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한국어 및 ICT 자격증 등 우대 대상을 확대해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국마사회는 근무 우수자로 선발된 청년인턴에게 ‘2025년 신입사원 채용면접전형에서 가점을 부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또한, 2024년 신입사원과의 대화, 취업 멘토링 등 취업 준비와 직무 능력을 키우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계획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경영관리본부장은 한국마사회는 청년인턴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통해 청년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공공분야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이러한 노력의 연장으로 우수한 재능과 공익 활동 역량을 갖춘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년 체험형 청년인턴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채용 홈페이지와 공공기관 알리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