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 ‘몰티즈 앤 리트리버’ 디자인 iM A 체크카드 출시
국내외 유명 인기 강아지 캐릭터 디자인으로 눈길 … 3종 디자인 택1
온라인 쇼핑몰·배달앱·스트리밍 등 20~30대 선호 소비업종 최대 10% 할인 혜택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iM뱅크(아이엠뱅크, 은행장 황병우)는 20~30대 소비자들의 선호 업종 할인 혜택이 탑재된 몰티즈 앤 리트리버(Maltese & Retriver) 캐릭터 디자인 ‘iM A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iM A 체크카드’의 A는 2010년 초반 이후 태어난 세대를 뜻하는 ‘알파세대’에서 따온 것으로, iM A 체크카드는 Z세대와 알파세대를 합친 신조어인 ‘잘파세대’를 위한 디자인 및 혜택으로 눈길을 끈다.
3종의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몰티즈 앤 리트리버(Maltese & Retriver) 캐릭터는 지난 2020년 문랩스튜디오에서 개발한 귀여운 강아지 콘셉트의 캐릭터다. ‘참지 않는 성격의 말괄량이 강아지 이모티콘’으로 출시돼 다양한 굿즈 상품 등으로 선보이며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iM A 체크카드는 ‘댕라이프’, ‘댕크라이’, ‘댕댕댕’의 3종으로 고객들이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20~30대 젊은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소비 업종의 할인 혜택이 iM A 체크카드의 강점이다. 쿠팡과 무신사, 오늘의집, 마켓컬리 등의 온라인 쇼핑 5% 할인,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의 배달앱 5% 할인, 올리브영, 다이소 등의 뷰티 잡화 5% 할인,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티빙, 디즈니플러스 10% 할인을 비롯해 편의점, 음식점, 커피 등에서 할인을 제공한다.
오는 8월 한달간 ‘iM A 체크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iM A 체크카드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 2,000명 추첨해 몰티즈 앤 리트리버(Maltese & Retriver)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iM뱅크(아이엠뱅크) 관계자는 “체크카드 사용으로 합리적인 경제생활을 계획하는 잘파세대를 위한 맞춤 할인과 인기 캐릭터 디자인을 선보인 iM A 체크카드는 연령 무관 누구든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돋보이는 상품”이라고 설명하면서 “고객 기호와 소비패턴 분석 기반 타겟 고객층에 적합한 카드 혜택과 디자인 맞춤 상품 및 서비스 개발로 고객 편의를 제고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가평군, 지역 유물 26점 기증받아 역사자료관 소장
- "미래 과학 인재 꿈 키운다"…임실군 카이스트 탐방캠프
- 경기도북부동물위생시험소, BL3 시설 허가… 북부 방역 대응 강화
- 경기도·ILO, 국제노동페스타 개막
- 임실군, 미세먼지 저감 2년 연속 '도내 최우수'
- 박용근 전북도의원, 최우수 광역의원 2년 연속 수상
- 남원 농업기술센터 김흥수 지도사, '농화학 기술사' 합격
- 남원시, 상생 자매결연 공모 최우수…특교세 1억 5000만 원 확보
- 이숙자 남원시의원, 요천마을 버스승강장 의자 설치 이끌어
- 박희승 의원, 남원·장수·임실·순창 특교세 40억 확보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어댑핏, 공정위서 정보공개서 발급…건강취약계층 사업 확장
- 2지웍스 '좋은쓰임', 베트남 호치민 종합박람회 3년 연속 참가
- 3군산 아너팰리스 보네르, 실수요 부담 낮추자…방문객 '북적'
- 4가평군, 지역 유물 26점 기증받아 역사자료관 소장
- 5브랜드스타즈, '2025 대표 한류 브랜드' 최종 선정
- 6美 상무, 고려아연 美 제련소 건설 투자에 "미국의 큰 승리"
- 7세븐일레븐, 日 인기 디저트 ‘생초코파이’ 출시
- 8롯데마트슈〮퍼, 연말 모임 겨냥 ‘스트로베리 하이볼’ 출시
- 9중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여성 취업 활성화 '앞장'
- 10GS25, ‘기원×에드워드리’ 한정판 위스키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