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MZ∙잘파세대 타겟 고객사 맞춤형 카드상품 출시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BC카드는 최근 iM뱅크와 협업해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몰티즈 앤 리트리버 캐릭터 기반 'iM A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20년 문랩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몰티즈 앤 리트리버'는 귀여운 강아지 컨셉으로 SNS와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에 소개됐다. 카드 디자인에 각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댕라이프', '댕크라이', '댕댕댕' 3종으로 선택했다.
카드 혜택으로는 온라인쇼핑, 배달앱, 편의점, 패스트푸드, 뷰티∙잡화 업종은 5% 할인, 커피전문점, 정기구독 서비스 업종은 10%까지 할인해준다. 전월 30만원 이용 시 혜택(총 1만원 할인 한도)이 적용되며 국내 전용(BC)으로만 발급된다. 체크카드로 연회비는 없다.
지난 1일에는 신협중앙회와 함께 청소년 특화 '신협 ㄱㅇㅇ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ㄱㅇㅇ는 '귀여워'의 초성을 반영했다. 카드 네이밍과 연상되는 숫자 700과 연계해 혜택 가맹점(편의점, 커피전문점, 쿠팡, 무신사, 다이소 등)에서 700원 이상 결제 시 최대 700원 캐시백을 월 7회까지 제공한다.
지난 6월에는 케이뱅크 출범 이후 최초 캐릭터 카드인 '마이 체크카드 토대리 에디션'을 4만장 한정으로 출시했다. 토대리는 직장 생활 속 애환을 유쾌하게 담아내 MZ세대에게 높은 공감과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다. 해당 상품 역시 캐릭터 특징을 살린 디자인 3종으로 출시했다.
BC카드는 오는 31일까지 전국 하루필름 매장에서는 'iM A 체크카드(8월)'와 'ㄱㅇㅇ 체크카드(7월)'의 캐릭터 디자인 배경으로 사진촬영이 가능하다. 지난 6월 포토시그니처에서는 토대리 에디션 카드 발급고객 2,500명에게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을 반영한 '한정판 포토 프레임 촬영 쿠폰'을 제공하기도 했다.
김호정 BC카드 상무는 "BC카드는 지난 40여년간 고객사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카드 상품을 선보이면서 인정받았다"며 "향후에도 젊은 고객층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캐릭터 카드 출시 및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BNK부산은행, 모바일 전용 ‘ONE주택담보대출’ 출시
- KB국민은행, 2025년 국가고객만족도 시중은행부문 1위
- 한국투자증권 GWM, 패밀리오피스 초청 연말 컨퍼런스 개최
- 모아데이타, 삼성서울병원 국제심포지엄서 AI 헬스케어 사례 발표
- 대진첨단소재 “기술 유출 수사 대주주·법인 관련성 없어”
- 엠젠솔루션, 'AI 화재 진압 솔루션' 탑재 소방 로봇 특허 출원
- 조이웍스앤코 "호카 오프라인 리테일 사업 매출 성장세"
- SKAI인텔리전스, ‘AI 서밋 서울 2025’ 참가
- 키움증권, 대학생 50명에 장학금 1억원 전달
- 하나자산운용, ‘하나파이팅코리아’ 펀드 순자산 1000억 돌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집현전 인베스트 앤 인사이트, 엔젤 투자사로 출범
- 2한국타이어,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 대봉사’ 참여
- 3AI 중심도시 해남군, 공직자 역량 강화 'A.C.E 미래 양성교육' 진행
- 4종근당홀딩스, 2025 메세나대상 ‘문화공헌상’ 수상
- 5재택 근무 확산에 ‘공간 분리형 주거’ 급부상…화성 ‘더 스테이 새솔’ 관심
- 6에이비엘바이오, 릴리에 ‘그랩바디’ 기술이전…최대 3.8조원 규모
- 7대한항공, 진에어·에어부산과 日 주요 여행사 대상 ‘부산 팸투어’ 진행
- 8김철우 보성군수 "군민 모두가 건강한 지역 공동체로 성장"
- 9쓰레스홀드 네트워크, tBTC 앱 대규모 업그레이드 공개
- 10쿠팡, 가전디지털 할인전 ‘쿠가세’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