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새로운 광고로 ‘창의적 에너지의 힘’ 전달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S-OIL이 새로운 TV CF를 선보이고 있다. S-OIL은 “구도일 캔 두 잇(GooDoil Can Do it)” 시즌2 광고를 7월 31일부터 방영하고 있다. 제품의 품질(좋은 기름)을 강조해 왔던 기존과 달리 “창의적인 에너지의 힘”을 키워드로 하여 미래지향적 메시지를 CM송을 통해 전달하고, 새로운 세계관을 질문하고 답하는 형식으로 보여주고 있다.
영상 속에서 구도일은 2026년 완공 예정인 국내 최대규모의 석유화학 생산설비 프로젝트인 S-OIL의 ‘샤힌 프로젝트’를 상징하는 매와 함께 날고 있다. 그리고 구도일이 숲과 강을 가로지르고, 빌딩 사이를 날자 화려한 팝아트 세상이 펼쳐진다.
에쓰오일은 광고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트렌디한 표현기법을 적용했다. 영상 속 팝아트는 개성있는 그림스타일을 추구하는 국내 인기작가 ‘몰리’와 협업을 통해 제작했으며, 브랜드·캐릭터와 자연 요소를 절제와 균형을 통해 잘 녹여냈다는 평가이다. 영상 중간에 등장하는 2D 팝아트는 하나의 미술작품을 감상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광고의 CM송은 다양한 OST 프로듀싱으로 유명한 서우영 에이컴즈 감독이 작사·작곡을 했다. 오리지널 CM송의 느낌을 유지하되, 광고영상의 풍부한 색채에 맞춰 귀에 쏙쏙 들리는 포크록(Folk Rock) 멜로디를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30초 CM송 외에 숏츠 시대에 맞춰 1분 길이의 ‘SHOW YOUR BEST’ 송을 통해 동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를 응원하고, 위로하고, 함께 동행하고자 하는 S-OIL의 진심을 온전히 담고 있다.
또한 S-OIL은 TV광고 외에 셀프주유소에서 한번 쓰고 버려지는 일회용 비닐장갑과 탄소배출과 관련된 종이영수증 사용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고, 모두가 함께 해결하자는 바이럴 영상을 통해 지구와 환경을 위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울산 전세가율 73.2%…‘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 투자 수요↑
- 10억 로또 전망에…과천 S-7블록 접수 마감 연장
- 포스코이앤씨, 용산정비창서 신뢰·속도로 승부
- 노원메이커스원, 3D프린팅 출력 의뢰 서비스 ‘메이커스페이스’ 운영
- 중기중앙회, 2025 제1차 뿌리산업위원회 개최
- 카카오 '쉬운광고' 플랫폼, ‘우리 매장 알리기’ 광고 출시
- 중기부, 중동 분쟁 관련 中企 피해 대응 TF 회의 개최
- 공정위, 아이템 확률 속인 크래프톤·컴투스 제재
-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노사, 울산 취약계층에 1억 원 기부
- 뤼튼테크놀로지스, 지드래곤 전속 광고 모델 발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천시의회 신영희 의원, "백령·대청, 전략적 대응 시급"
- 2도성훈 인천교육감 “지역과 함께 교육하겠다”
- 3인천경제청, 스타트업 유럽 시장 진출 지원
- 4고창식품산업연구원, KBS ‘생생정보’ 통해 고창 복분자 효능 전국 홍보
- 5‘풍천장어와 함께하는 제22회 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 개최
- 6부산도시공사 여자 양궁팀 박세은 선수, 동메달 수상 '쾌거'
- 7성조숙증 매년 17만 명 진단…예방 위한 4가지 습관
- 8울산 전세가율 73.2%…‘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 투자 수요↑
- 9부천문화재단, 지역 예술 기록과 자연을 잇다
- 10유정복 인천시장, 여름철 재난안전 총력 대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