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손보, '초중학생보험' 출시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6~15세 초중학생 전용 보험 상품인 '무배당 초중학생보험'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5월 출시한 영유아보험 이후 두 번째로 선보이는 장기보험 상품이다.
생애주기별로 주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이 다르다는 점에 주목해 초등학교부터 중학교까지의 성장단계에서 필수적인 보장만 직접 골라 담을 수 있는 DIY 상품이다.
초중학생보험은 응급실·독감·교통사고·골절·화상·식중독 등 6~15세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위험만 보장해 보험료 부담을 크게 낮춘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가 꼭 필요한 보장만 담아 최소 1년부터 최대 15년까지 원하는 보장 기간을 선택하면 최적의 보험료가 산출되는 데, 10세 남아가 보험 기간을 15년으로 선택해 추가 보장 없이 가입한다면 '기본형’은 월 5,912원, '든든형’은 월 9,339원만 부담하면 된다. 단 해당 상품은 순수 보장형 상품으로 만기환급금은 없다.
더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맞춤형 패키지(특약)를 선택하면 된다. ▲안전등하교 패키지[교통사고 상해 입원비(1~120일)·후유장해(3~100%)], ▲개구쟁이 패키지[골절수술비·깁스치료비·골절부목치료비(치아파절 제외)], ▲범죄피해 패키지[폭력상해·강력범죄·납치·유괴피해], ▲상처흉터 패키지[화상진단비(표재성 2도이상, 연간 1회 한)·수술비·급여 창상봉합술(1일 1회, 연간 3회 한)], ▲호흡기질환 패키지[폐렴·천식 진단비(연간 1회 한)] 중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보장을 추가할 수 있다.
이미 가입한 다른 보험이 있어도 추가 보상이 가능하다. 어린이보험이나 실비보험 등 기존 보험은 그대로 두고 없는 보장만 골라 가입하거나 유행하는 질병의 치료비 위주로 가입해 보장의 사각지대를 없앨 수 있다는 게 카카오페이손보 측 설명이다.
아울러 카카오페이손보 영유아보험에 가입한 적 있거나 초중학생보험에 재가입하는 고객은 매달 월보험료의 5%를 할인받을 수 있고, 가입 후 계약을 유지만 해도 매년 1회 납부 보험료의 5%를 돌려받을 수 있다.
장영근 카카오페이손보 대표는 "초중학생보험은 기존 시장에 있던 어린이보험과는 달리 초등학생과 중학생에게 최적화된 보험"이라면서 "반드시 필요한 담보를 경제적 부담이 덜하도록 제공해 학부모들이 육아와 교육에만 신경 쓸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IBK기업은행, ‘IBK벤처스타트업 이음페스티벌’ 개최
-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새 최대주주로 포커스에이아이 참여
- 황기연 한국수출입은행장 "AI 전 밸류체인 국내 기술화 위해 지원"
- KB국민은행, 생산적금융 본격화…4000억원 규모 신용보증 특별출연 실시
- 신한은행, 국가핵심산업·제조업 대상 생산적금융 지원
- 포커스에이아이, 국내 최초 디지털 실물자산거래소 ‘비단’ 최대주주 등극
- 하나증권, 국내 대표 기업 24곳 모은 ‘2025 라이벌스컵’ 개최
- KB국민은행, ‘자립준비청년 사회정착 지원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개최
- 롯데손보, ‘내맘대로 생활건강보험’ 출시
- Sh수협은행, 부행장 연임 임원 인사 단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OIL, 청년도약 멤버십 신규 가입…"청년 고용 해결"
- 2이재호 감독 ‘2025 고창군 체육인의 밤’서 국회의원상 수상
- 3‘2025 고창군 체육인의 밤 행사' 성료
- 4심덕섭 고창군수 “12·3 비상계엄 명명백백 밝혀져야..화합·번영하는 고창 만들 것”
- 5정장선 시장, KAIST 학과장 회의서 지역 미래비전 밝혀
- 6의왕시, 신규공직자 조직 적응 '적극 돕는다'
- 7안산시, 경제사절단과 로봇산업 국제교류·투자유치 나서
- 8용인특례시, ‘국제안전도시’ 인증 시동
- 9인천시, 법제화로 한강하구 지속 관리 방안 모색
- 10영남이공대, ‘AI 시대 제테크 활용법’ 생활밀착형 특강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