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프렌치 바닐라 라떼' 판매기간 연장…150만잔 돌파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개점 25주년을 기념해 출시했던 인기음료 ‘프렌치 바닐라 라떼’를 오는 9월 말까지 우선 연장해 운영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7월 신규 프로모션을 통해 ‘프렌치 바닐라 라떼’,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 ‘제주 팔삭 자몽 허니 블렌디드’를 비롯해 ‘런던 포그 티 라떼’ 및 ‘올레아토 골든폼 아이스 쉐이큰 에스프레소 with 헤이즐넛’까지 총 5종의 음료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음료들은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스타벅스 인기 음료와 국내 여름 베스트셀러 음료를 재해석해 선보였으며, 해외에서 먼저 맛을 본 고객들의 입소문과 국내 소비자들의 호평을 얻으며 대부분이 100만 잔을 돌파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미국에서 출시했던 음료를 국내 버전으로 재해석한 ‘프렌치 바닐라 라떼’가 5종의 글로벌 인기 음료 중 가장 많은 150만 잔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프로모션 기간 음료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제주팔삭 자몽 허니 블렌디드’와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가 약 100만 잔으로 뒤를 이었다.
‘프렌치 바닐라 라떼’는 톨 사이즈 기준 블론드 에스프레소 2샷을 넣어 진한 커피에 깊은 프렌치 바닐라 풍미가 특징인 음료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도 부드러운 커피와 바닐라의 조화가 인기의 원동력으로 평가되고 있다.
‘프렌치 바닐라 라떼’ 단종 소식에 고객들의 상시 판매 요청이 이어지자, 스타벅스는 이례적으로 ‘프렌치 바닐라 라떼’의 판매 기간을 9월까지 연장하고 현재 상시 판매 음료로의 전환을 검토 중에 있다.
시즌 한정 음료 출시 후 상시 판매로 전환된 스타벅스 인기음료는 ‘자몽 허니 블랙 티’,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스타벅스 돌체 라떼’ 등이 있다. 고객의 판매 연장 요청을 수렴해 현재까지도 스타벅스 대표 인기 음료로 판매 중이다.
스타벅스 최현정 식음개발담당은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끈 스타벅스 음료를 더 많은 고객들 즐기시기를 희망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을 토대로 다양한 고객 맞춤형 음료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GM 한마음재단, 환경봉사활동 '시간을 걷다, 자연을 줍다' 진행
- 우아한청년들, 명절 맞아 ‘라이더 가족 초청이벤트’ 진행
- 포스코인터, '여수광양항 LNG 벙커링 협력체계 구축' MOU
- SK텔레콤, 추석 앞두고 1330억원 납품대금 조기 지급
- 자주, '쌀 고보습 스킨케어 라인' 출시
- 현대홈쇼핑, 고객만족도 조사서 TV·인터넷 부문 3년 연속 1위
- 삼성물산, 미국 기계학회 설계 인증 획득…SMR 수주 본격화
- 제네시스, GV60 마그마 공개 앞두고 국내외 주행 평가 진행
- 삼성전자, 으뜸효율가전 매출 20% 이상 증가
- 크리에이트립, 글로벌 고객 참여형 제휴 프로그램 새단장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엠젠솔루션, AI 화재탐지진압 '알파샷 방폭형' 폭발 시험 성공
- 2삼성자산, KODEX 머니마켓액티브 순자산 8조 돌파
- 3GM 한마음재단, 환경봉사활동 '시간을 걷다, 자연을 줍다' 진행
- 4우아한청년들, 명절 맞아 ‘라이더 가족 초청이벤트’ 진행
- 5포스코인터, '여수광양항 LNG 벙커링 협력체계 구축' MOU
- 6SK텔레콤, 추석 앞두고 1330억원 납품대금 조기 지급
- 7코람코, 회사채 300억 업계 최저 금리 발행 성공
- 8DB손보-대한병의협, '의사·병원배상책임보험' MOU 체결
- 9자주, '쌀 고보습 스킨케어 라인' 출시
- 10현대홈쇼핑, 고객만족도 조사서 TV·인터넷 부문 3년 연속 1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