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신축 직영 서비스센터 내 전시장 오픈
서울서비스센터, 하루 약 100대 차량 정밀 진단 및 수리, 휴게 공간 등 높은 편의성 제공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제너럴 모터스는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GM 직영 서울서비스센터 내에 제품 전시장을 새롭게 오픈하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
소비자들은 캐딜락, 쉐보레,GMC 등 GM 산하 각 브랜드의 제품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구매, 정비 서비스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고 GM 측은 설명했다.
새로 개장한 서울서비스센터 전시장은 지난 6월 신축 후 정비 서비스를 시작한 GM 직영 서울서비스센터 1층에 위치한다.
캐딜락의 리릭과 에스컬레이드, 쉐보레의 트랙스 크로스오버,GMC 시에라가 전시되고, 방문 고객이 제품 견적 등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고객 상담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전시장 방문 고객은 각 브랜드별 홈페이지 예약을 통해 캐딜락(리릭, 에스컬레이드, XT4, XT6),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콜로라도), GMC (시에라) 등 브랜드별 주력 모델들을 직접 시승하고 경험해볼 수 있다.
올해 들어 전국적으로 서비스센터와 전시장을 빠르게 확대 중인 캐딜락 브랜드는 서울서비스센터 전시장 개장을 기념해 방문 고객 대상 캐딜락 리유저블백(한정수량)을 제공하는 등 서울서비스센터 전시장을 통해 고객 접점을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GM은 설명했다.
구스타보 콜로시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직영 서울서비스센터 전시장 오픈은 GM의 고객 최우선 가치를 바탕으로 한 고객 서비스 혁신의 일환" 이라며, "동일 공간에서 GM의 다양한 브랜드를 한 번에 경험할 뿐만 아니라 기존 정비 서비스에 국한됐던 서비스센터의 기능을 판매까지 확장해 같은 공간에서 제품 상담, 시승, 구매까지 제공하는 만큼, 강력한 브랜드 경험을 창출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GM 직영 서울서비스센터는 정비 서비스 외에도 제품 경험과 판매 서비스까지 원스톱 브랜드 경험이 가능해졌다. 지상 1층 쇼룸 및 상담공간 외에 지하에는 총 180여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 공간을, 2~4층에는 정비 및 수리 공간, 5~6층에는 판금 및 도색 공간, 7~8층에는 사무공간을 갖췄다.
한편, GM 한국사업장은 올해 초 판매와 서비스 영역에서 GM만의 고유한 고객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내수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으며, 이를 위해 7월에 개소한 서울서비스센터 외에도 성수동에 위치한 동서울서비스센터 또한 지상 8층, 지하 4층 규모의 대규모 복합 서비스센터로 리노베이션을 진행 중에 있다. /ran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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