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패러다임, ‘TIPS & Tips 워크샵’ 성료…“사업관리 노하우 공유”

경제·산업 입력 2024-09-11 08:40:58 수정 2024-09-11 08:40:58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뉴패러다임]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초기 창업기업의 스케일업을 전문으로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터(AC)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뉴패러다임)는 팁스(TIPS) 졸업을 위한 사업관리 노하우를 공유하는 ‘2024 4TIPS&Tips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초기 기업(스타트업)을 성공시키는 일은 어렵고 힘든 여정의 연속인 만큼 뉴패러다임은 단순한 투자에 거치지 않고 스타트업들과 함께 한단계 한단계 디테일에 중점을 두고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한 이번 워크샵은 뉴패러다임의 투자기업 중 팁스를 졸업한 기업과 현재 팁스과제를 수행중인 기업 33개 기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서울 강남구 넥스트페이먼츠 중앙홀에서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레드윗(구노)연구노트 작성 특강뉴패러다임 장은실 수석팀장의 팁스 졸업 제도 안내운영사 뉴패러다임 배상승 공동대표의 당부 등이 진행됐다.

 

이어 2부에서는 뉴패러다임의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팁스 졸업 선배기업들의 성공적인 과제 수행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15분의 스피치가 이어졌다. 오픈플랜 이광현 대표의 타임라인 관리잇더컴퍼니 김봉근 대표의 성공판정 받는 법애즈위메이크 손수영 대표의 사업 본질에 집중할 수 있는 팁스 과제 수행 길라잡이사운드리퍼블리카의 김태윤 대표 포스트팁스 준비등 팁스 협약 기간 내 사업 종료를 위한 최적의 사업관리 방안이 제시됐으며, 이후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돼 참석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배상승 뉴패러다임 공동대표는 팁스 워크샵은 팁스에 졸업한 선배 기업이 후배 기업에게 성공적으로 팁스 과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졸업을 돕는 중요한 자리로서 뉴패러다임만의 전통을 만들어가고 있다면서 선후배간의 상호협력과 지원은 초기기업 성장단계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로 긍정적인 선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뉴패러다임은 2024 하반기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에 참여할 초기 스타트업을 10월 말까지 공개 모집 중이다. 최대 팀당 50억 원을 지원하며, 뉴패러다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신청 가능하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