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텍, 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에 XR 콘텐츠 공급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XR 전문 기업 베스트텍은 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의 ‘꿈드림공작소’ 사업에 혁신적인 XR 콘텐츠를 공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폴리텍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이 최신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학습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뤄졌다.
‘꿈드림공작소’는 폴리텍대학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물론 지역민들에게도 학교에서 가르치는 다양한 내용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공간은 최신 XR 기술을 활용해 실습과 학습의 기회를 확대하며, 참여자들이 이론뿐만 아니라 실제적인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베스트텍은 ‘꿈드림공작소’에 맞춤형 XR 콘텐츠를 공급해 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베스트텍의 개발 협력사인 뷰카텍과 함께 개발한 콘텐츠 △전기자동차, 산업설비, 전기, 미디어콘텐츠, 인공지능SW 융합 XR 체험 △자동자, 산업설비, 전기, 미디어 콘텐츠 VR 체험 △인체 콘텐츠 5종 (심장, 소화기관, 호흡기관, 뼈, 근육) 등이 도입됐다.
XR 기술을 활용한 몰입감 있는 학습 경험은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이 보다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새로운 형태의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베스트텍의 혁신 콘텐츠는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고, 참여자들의 흥미를 북돋을 전망이다.
이번 협력은 교육 혁신을 선도하는 폴리텍대학과 최신 XR 기술을 보유한 베스트텍의 만남으로 앞으로 더욱 많은 학생과 지역 주민들이 꿈드림공작소를 통해 유익한 경험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베스트텍 관계자는 “베스트텍과 폴리텍대학의 협력은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혁신적인 교육 모델을 제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향후 추가적인 콘텐츠 개발과 공급을 통해 교육 분야의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푸쉬레, 29CM 입점…"고객과의 접점 확장 기대"
- 정식품,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 진행
- KFC, '기묘한 이야기 시즌5' 콜라보레이션 캠페인 전개
- 신세계百 타임스퀘어점, 탑텐 베이비 팝업스토어 운영
- 서로이음상조, 2025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따뜻한 장례문화 앞장서
- 현대그린푸드, ‘텍사스 로드하우스’ 연말 한정 세트 출시
- 경희대-AI 로봇 기업 서큘러스, '패브릭 기반 로봇 표피' 공동연구 착수
- HD현대, 연말 이웃사랑 성금 30억 원 기탁
-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GTX-B 노선 호재 품어
- 네이트 판, 연말 맞아 ‘판’타스틱 피플 2025’ 이벤트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의회, 복지 강화 2대 조례안 의결…발달장애·난임 지원 확대
- 2공영민 고흥군수 "안정적인 노사관계 바탕으로 근로 여건 개선"
- 3푸쉬레, 29CM 입점…"고객과의 접점 확장 기대"
- 4정식품,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 진행
- 5순창군, 하반기 대학생 생활지원금 662명에 12억 지급
- 6모마K갤러리 '모든 건 이유 없이 아름다웠다' 전시
- 7KFC, '기묘한 이야기 시즌5' 콜라보레이션 캠페인 전개
- 8순창군 자율방재단, 2025 우수활동 경진대회 '최우수상'
- 9신세계百 타임스퀘어점, 탑텐 베이비 팝업스토어 운영
- 10서로이음상조, 2025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따뜻한 장례문화 앞장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