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기업 8개사, 뉴욕·코리안 페스티벌 진행…비즈니스 네트워킹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서울시 유망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해 이달 2일부터 5일까지 미국 뉴욕을 방문해 ‘2024 뉴욕·코리안 페스티벌 참가 및 비즈니스 네트워킹’ 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뉴욕은 미국에서 인구 밀도가 가장 높은 도시이며, 국제 외교에서 가장 중요한 도시이다. 작년 서울·뉴욕 친선 도시 협약을 계기로 서울·뉴욕 도시 간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뉴욕을 방문하게 됐다.
◇미국 바이어 비즈니스 네트워킹 진행
SBA는 하이서울기업 8개사와 북미 현지 시장을 개척하고자 지난 2일 뉴욕한인경제인협회를 방문해 뉴욕한인경제인협회 월드옥타 뉴욕지회 회원사 중 한국제품에 관심 있는 바이어에게 하이서울기업 제품을 소개하고 바이어 피드백 청취를 통해 시장 개척 발판을 지원한다.
3일에는 미국 대형 한인마트인 H마트에 방문해 H마트 입점 절차 소개 및 하이서울기업 제품 입점 가능성에 대해 협의하고, H마트의 물류창고를 둘러보면서 유통채널 현장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진다.
4일엔 코트라 뉴욕 무역관에 방문해 미국의 경제현황 및 최근 트렌드와 한국기업 현지 진출 시 주의사항 및 시사점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듣는다. 또한, 뉴욕한인회, 뉴욕상공회의소, 유대인상공회의소, 뉴욕히스패닉상공회의소를 만나 뉴욕 시장에 접근하고 글로벌 자산 확보를 위한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진행한다.
SBA 담당자는 “이미 미국에 진출한 하이서울기업과 앞으로 미국에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들을 위해 현지 기관에 하이서울 기업을 알리고 계속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이서울기업 8개사, 뉴욕·코리안 페스티벌 참가
오는 5일에는 하이서울기업 8개사가 뉴욕한인회가 주최하는 뉴욕·코리안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뉴욕·코리안 페스티벌은 뉴욕 한인사회의 가장 큰 축제로써, 맨해튼 32번가에서 열릴 예정이다.
하이서울기업 8개사(로보아르테, 쟈뎅, 이볼루션, 파워풀엑스, UUUUU, JMW, 세이션, 이지태스크)는 부스를 열어 각 기업의 제품을 홍보·판매할 예정인 가운데, SBA도 ‘서울굿즈 경품존’ 부스를 마련해, 현장에서 하이서울기업 제품을 구매한 사람들에게 서울시의 새로운 브랜드인 ‘Seoul My Soul’을 알리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현우 SBA 대표이사는 “작년 서울·뉴욕 친선 도시 협약을 계기로 서울·뉴욕 도시 간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뉴욕에 오게 됐다”며 “하이서울기업은 전 세계 112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고 제일 많이 수출하는 국가는 미국, 일본, 중국, 인도네시아 순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가장 큰 수출수요는 북미지역으로 이번 뉴욕에서 새로운 기회가 마련되길 기대한다”라며 “이번 참가를 통해 서울의 많은 중소기업이 미국 시장을 개척하고 서울을 홍보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푸쉬레, 29CM 입점…"고객과의 접점 확장 기대"
- 정식품,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 진행
- KFC, '기묘한 이야기 시즌5' 콜라보레이션 캠페인 전개
- 신세계百 타임스퀘어점, 탑텐 베이비 팝업스토어 운영
- 서로이음상조, 2025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따뜻한 장례문화 앞장서
- 현대그린푸드, ‘텍사스 로드하우스’ 연말 한정 세트 출시
- 경희대-AI 로봇 기업 서큘러스, '패브릭 기반 로봇 표피' 공동연구 착수
- HD현대, 연말 이웃사랑 성금 30억 원 기탁
-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GTX-B 노선 호재 품어
- 네이트 판, 연말 맞아 ‘판’타스틱 피플 2025’ 이벤트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의회, 복지 강화 2대 조례안 의결…발달장애·난임 지원 확대
- 2공영민 고흥군수 "안정적인 노사관계 바탕으로 근로 여건 개선"
- 3푸쉬레, 29CM 입점…"고객과의 접점 확장 기대"
- 4정식품,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 진행
- 5순창군, 하반기 대학생 생활지원금 662명에 12억 지급
- 6모마K갤러리 '모든 건 이유 없이 아름다웠다' 전시
- 7KFC, '기묘한 이야기 시즌5' 콜라보레이션 캠페인 전개
- 8순창군 자율방재단, 2025 우수활동 경진대회 '최우수상'
- 9신세계百 타임스퀘어점, 탑텐 베이비 팝업스토어 운영
- 10서로이음상조, 2025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따뜻한 장례문화 앞장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