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주 전파에 앞장”…더본코리아, 충남 예산과 ‘2024 명주페스타’ 개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가 충남 예산군과 함께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예산상설시장 주차장 일원에서 ‘2024 명주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 명주페스타는 가양주(家釀酒:집에서 빚어 마시던 술) 경연을 통해 올해 최고의 전통 명주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가양주 빚기 대회인 ‘대한민국 명주대상’ 개최를 기념해 열리는 축제다. 올해는 ‘명주의 빛나는 현재'를 주제로 우리술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먹거리까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백종원 대표의 양조장인 백술도가의 ‘프리미엄 백걸리’를 비롯해 전국 30여 개 양조장에서 생산되는 100여개의 전통주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전통주의 대부 박록담 소장의 장인정신을 이어받은 ‘물에 가둔 불’ 크루도 참가하여 개성 있는 전통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통주 고유의 전통과 역사를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 행사도 진행된다. 우리술의 역사와 가치를 엿볼 수 있는 주안상 전시, 전통 옹기 소주고리를 이용한 소주 내리기 시연, 전통주를 빚어 제사에 올렸던 제천의식의 하나인 주신제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명주대상 출품작 품평회 및 토크쇼와 일반인 대상 출품작 시음회 등도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축제는 매년 40만 명이 방문하는 예산군의 대표 축제 예산 삼국(국수·국밥·국화)축제와 같은 장소에서 함께 진행되는 만큼,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자랑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특산품을 활용한 5개의 국수메뉴(고기국수, 멸치국수, 들깨국수, 콩국수, 바지락 칼국수)와 더불어 훈연닭꼬치, 사과닭강정, 꽈리고추 쪽파소시지 등 더본코리아가 참여하여 전통주와 페어링하기 좋은 40종의 음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4 명주페스타와 명주대상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백술닷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본코리아는 “우리술 발전에 힘쓰는 국내 양조장을 응원하고, 많은 분들에게 전통주의 우수한 가치를 전파하고자 예산군과 힘을 합쳐 전통주 축제인 명주페스타를 기획했다”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전통주의 가치가 재조명되어 더 많은 분들이 일상에서도 우리술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