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황현식 사장, “AX 컴퍼니의 기본은 품질”
경제·산업
입력 2024-10-17 10:17:28
수정 2024-10-17 10:17:28
이수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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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일 타운홀 미팅 열고 AX 컴퍼니 성장 전략 공유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LG유플러스는 16일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타운홀 미팅을 열고 AX 컴퍼니로 성장하기 위한 전략들을 직원들과 공유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타운홀 미팅은 '인공지능 전환(AX) 컴퍼니 가속화를 위한 유플러스 미래 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LG유플러스는 올해 ‘그로스 리딩 AX 컴퍼니'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앞세워 AX 컴퍼니로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날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은 “고객에게 인정받는 AX 컴퍼니로 성장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결국 품질”이라며 “그 어떤 혁신적인 인공지능(AI) 기술도 품질이 뒷받침 되지 않는다면 진정한 고객감동을 만들어 낼 수 없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AI 기술이 발전하고 고객들의 기대 심리도 점점 높아지는 환경에서 기본이 되는 품질의 중요성은 커질 수 밖에 없다”며 “고객이 인정하고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AX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기본부터 챙겨 나가자”고 덧붙였다.
실제 황 사장은 취임 이후 줄곧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출발점으로 품질을 강조하는 행보를 이어 왔다. 지난해 말에는 여러 조직에 산재되어 있는 고객 관련 기능들을 모은 고객경험혁신센터(CX센터)를 CEO 직속 조직으로 신설했고, 올 3월에는 서울 마곡에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해 상품 및 서비스 품질 관련 사안들을 한눈에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었다. 또 황 사장 주재로 매월 ‘품질혁신세션’을 열어 고객 관련 품질 지표를 관리하고 있다.
한편 이날 타운홀 미팅에서 LG유플러스는 출시를 앞두고 있는 통화 AI 에이전트 서비스 익시오의 개발 현황과 스토리도 구성원들과 공유했다.
LG유플러스는 연내 출시를 목표로 익시오의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LG유플러스의 오프라인 체험 공간인 ‘일상비일상의틈바이유플러스’와 일부 대학교 등에 체험존을 만들어 일부 기능들을 고객들에게 선보였다.
황 사장은 “체험존을 통해 익시오를 경험했던 8,000여명의 고객 피드백을 철저하게 분석해 서비스에 반영해야 한다“며 “고객 페인포인트를 세분화하고 우선순위를 정해서 품질 확보에 힘써 달라”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q0000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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