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1%나눔재단, 노후 공공시설 새 희망 공간으로 탈바꿈
경제·산업
입력 2024-11-08 09:57:35
수정 2024-11-08 09:57:35
이수빈 기자
0개
공공시설 개선 ‘희망공간’ 현판식 개최
장애인 시설에 노후 공공시설까지 지원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포스코1%나눔재단은 지난 7일 광양에서 ‘희망공간’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희망공간’사업은 포스코1%나눔재단이 2019년부터 추진해온 대표 사업 중 하나로 장애인 시설과 장애 아동 가정의 환경을 개선해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포스코1%나눔재단은 올해부터 사업 범위를 확대해 장애인 관련 시설뿐 아니라 포항·광양 지역 마을회관 등 노후 공공시설까지 도움이 손길이 필요한 개소를 포함시켰다.
올해 4월 포스코1%나눔재단은 포항·광양 시청 및 행정복지센터 등을 통해 희망공간 사업 신청서를 받았고 총 53건이 접수되었다.
접수된 개소는 시급성·안전성 등을 기준으로 현장 심사가 이뤄졌고, 지난 7월 1%나눔재단 사업선정위원·시청 관계자 등과 함께 최종 심사를 거쳐 장애인 시설 및 가정 29개소, 지역 공공시설 10개소가 지원 대상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포스코1%나눔재단은 올해 선정된 39개소를 대상으로 공간 증축, 외벽 교체, 경사로·핸드레일 설치 등 개소별로 개선이 필요한 요소를 발굴해 맞춤형 리모델링을 진행했고 전체 개소의 개선을 완료했다.
이날 현판식은 희망공간 사업으로 선정되어 리모델링을 마친 광양지역 다압면 신원 마을회관에서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기홍 광양부시장, 최영 포스코 지속가능경영실장, 재단 사업선정위원, 다압면장, 신원 마을이장 등이 참석했다.
신원 마을회관은 신기·원동·외압·내압 4개 마을 30여 명의 어르신들이 함께 사용하고 있는 곳으로 협소한 공간을 개선하고자 새롭게 공간을 증축하고, 난방설비·도배·장판 등을 시공했다. 특히 어르신들의 안전한 활동을 위해 증축 공간의 외벽에 포스코 컬러강판을 적용하여 뛰어난 단열성과 내구성을 확보했다.
또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외부에서 편하게 쉴 수 있도록 광양제철소 임직원들의 근무복으로 업사이클링 한 벤치를 제작하고 기부해 지역사회 나눔 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장영생 신원 마을 이장은 "어르신들의 생활 공간이 좁아서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이렇게 건물을 증축해 주어 어려움이 해소되었다. 직접 나서서 도움을 준 포스코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판식에 참석한 최영 포스코 지속가능경영실장은 "희망공간 사업으로 노인·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게 일상의 편리함을 제공함으로써 이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포스코1%나눔재단은 지난해까지 86개 장애인 시설 및 저소득 장애 아동과 청소년 가정의 리모델링을 지원했다. 앞으로도 포스코1%나눔재단은 장애인, 미래세대 등 취약계층과 지역 사회 곳곳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LGU+, 3분기 영업익 3.2% 줄어…"신규 전산망 구축 비용 영향"
- 가스공사, ‘건설공사 참여자 안전 역량향상 워크숍’ 개최
- KT, 3분기 영업익 4,641억원…전년比 44.2%↑
- 빙그레,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재공인 획득
- KAI, 국가생산성대회서 대통령표창 수상
- 농심, 뉴욕 한복판서 ‘한강 신라면’으로 K푸드 매력 전파
- 경동나비엔, 인공지능 챗봇 ‘AI 가이드 에벗’ 오픈…”대기 없이 상담”
- 800여 협력사 존폐기로에도…현대트랜시스 노조, 서울 주택가서 또 시위
- "지니야 불 켜줘"…KT 기술 접목된 '둔산 엘리프 더센트럴' 가보니
- 이랜드뮤지엄, '오타니 소장품 특별전' 프리뷰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주간 TOP뉴스
- 1한국관광공사, 펄어비스와 손잡고 K-게임 투어 상품 개발 나선다
- 2LGU+, 3분기 영업익 3.2% 줄어…"신규 전산망 구축 비용 영향"
- 3가스공사, ‘건설공사 참여자 안전 역량향상 워크숍’ 개최
- 4KT, 3분기 영업익 4,641억원…전년比 44.2%↑
- 5빙그레,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재공인 획득
- 6KAI, 국가생산성대회서 대통령표창 수상
- 7농심, 뉴욕 한복판서 ‘한강 신라면’으로 K푸드 매력 전파
- 8경동나비엔, 인공지능 챗봇 ‘AI 가이드 에벗’ 오픈…”대기 없이 상담”
- 9800여 협력사 존폐기로에도…현대트랜시스 노조, 서울 주택가서 또 시위
- 10동아출판 ‘2025 전국 영어 세미나’ 성료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