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빅데이터혁신융합사업단, 용산구 시설관리공단 및 서울디지텍고와 MOU 체결
경제·산업
입력 2024-11-12 07:26:41
수정 2024-11-12 07:26:41
정의준 기자
0개

이번 협약은 용산구의 디지털 행정 혁신과 빅데이터 분야 인재양성을 목표로 세 기관이 협력해 디지털플랫폼 정부의 기반을 마련하고 중장기적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협약식은 지난 10월 31일 용산구 시설관리공단에서 성기욱 용산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박선갑 서울디지텍고등학교 교장, 김철연 숙명여자대학교 빅데이터혁신융합사업단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숙명여자대학교 빅데이터혁신융합사업단과 용산구 시설관리공단, 서울디지텍고등학교는 디지털플랫폼 정부 추진을 위한 중장기 계획과 신규 사업 발굴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디지털 및 데이터 관련 업무 활성화를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숙명여자대학교 빅데이터혁신융합사업단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삼자간 협력과 협업을 통해 빅데이터 분야 인재양성과 디지털 행정 혁신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 모델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용산구 시설관리공단은 공공 데이터 활용과 디지털 거버넌스 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전망이다.
또한 사업단과 서울디지텍고등학교는 용산구 내 디지털 교육 인프라 확충과 관련 프로그램 공동 운영을 통해 학생과 지역 주민들이 데이터 활용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빅데이터혁신융합사업단 관계자는 “용산구와 함께 디지털플랫폼 정부 구현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딘 것에 의미가 크다”며 “디지털 및 데이터 기술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혁신을 함께 이룰 것”이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담양군수 재선거 유력후보 A씨…경선불복 ‘10년 후보 무자격’ 당헌에 발목잡히나?
- 2글로벌 제약사들 대표 만난 트럼프 "미국서 생산 않으면 관세"
- 3오세훈 "절박한 심정으로 서울시 조기 추경"
- 4트럼프, 찰스 브라운 합참의장 전격 경질…후임 곧바로 지명
- 5트럼프, 외국 디지털 규제 조사 대응…韓도 영향 받을까
- 6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비트 2조원대 '최대 규모' 해킹…"北 소행"
- 7野지도부, '尹파면 촉구대회' 개최…이재명 "주권자 힘 보여달라"
- 8조태열, G20 계기 7개국 연쇄 양자 회담 개최
- 9시리어스펫, ‘2025 케이펫페어 수원’서 신제품 '슬개골 탄탄베드' 공개
- 10美, 패스트트랙 신설해 동맹 투자 확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