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아이테크,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하이파이로즈 '세계일류상품' 선정

경제·산업 입력 2024-11-22 09:15:02 수정 2024-11-22 09:15:02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씨아이테크(대표 김대영)의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하이파이로즈(HiFi ROSE)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 기술력과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하이파이로즈의 네트워크 스트리머 제품군인 ‘RS150B’, ‘RS250A’, ‘RS520’, ‘RS130’이 국내 오디오 시장에서 독보적인 성능과 기술력을 보유한 제품임을 공인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세계일류상품’은 국산 제품의 글로벌 시장선도와 수출활성화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운영하는 인증 제도로 매년 국내외 시장 점유율과 성장 가능성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해당 인증은 세계 시장에서 상위 5위 이내 또는 점유율 5% 이상을 차지하며, 연간 시장 규모가 5,000만 달러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500만 달러 이상인 제품에 부여된다. 이번 인증서 수여식은 지난 19일 롯데월드호텔 잠실에서 세계일류상품 선정기업 19개사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45개사 기업의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하이파이로즈를 출시한 ㈜씨아이테크는 1967년 창립 이후 키오스크와 셋탑박스 개발을 통해 쌓은 독자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2019년 하이파이로즈(HiFi ROSE) 브랜드를 선보였다. 이후 4년 만에 전 세계 38개국에 유통망을 구축하며, 매출의 80% 이상을 수출로 기록하는 성과를 이루어 냈다.

특히 하이파이로즈의 네트워크 스트리머는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하는 데 최적화된 오디오 제품으로 Spotify, TIDAL, Qobuz, Apple Music 등 다양한 고음질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며, ROSE Connect 앱을 통해 스마트폰과 PC에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정교한 사운드 설계 등으로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미국, 유럽, 아시아 등의 전 세계 오디오 애호가들 사이에서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세계일류상품 선정으로 하이파이로즈는 프리미엄 오디오 산업의 글로벌 리더로 각국의 소비자와 파트너들에게 품질과 신뢰를 더욱 강화하고 프리미엄 오디오 시장에서 선도적인 혁신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세계일류상품 인증은 하이파이로즈가 기술력과 시장 경쟁력을 갖춘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정받았다는 뜻”이라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오디오 산업에서 더욱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