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아이테크,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하이파이로즈 '세계일류상품' 선정
경제·산업
입력 2024-11-22 09:15:02
수정 2024-11-22 09:15:02
정의준 기자
0개
㈜씨아이테크(대표 김대영)의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하이파이로즈(HiFi ROSE)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 기술력과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하이파이로즈의 네트워크 스트리머 제품군인 ‘RS150B’, ‘RS250A’, ‘RS520’, ‘RS130’이 국내 오디오 시장에서 독보적인 성능과 기술력을 보유한 제품임을 공인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세계일류상품’은 국산 제품의 글로벌 시장선도와 수출활성화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운영하는 인증 제도로 매년 국내외 시장 점유율과 성장 가능성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해당 인증은 세계 시장에서 상위 5위 이내 또는 점유율 5% 이상을 차지하며, 연간 시장 규모가 5,000만 달러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500만 달러 이상인 제품에 부여된다. 이번 인증서 수여식은 지난 19일 롯데월드호텔 잠실에서 세계일류상품 선정기업 19개사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45개사 기업의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하이파이로즈를 출시한 ㈜씨아이테크는 1967년 창립 이후 키오스크와 셋탑박스 개발을 통해 쌓은 독자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2019년 하이파이로즈(HiFi ROSE) 브랜드를 선보였다. 이후 4년 만에 전 세계 38개국에 유통망을 구축하며, 매출의 80% 이상을 수출로 기록하는 성과를 이루어 냈다.
특히 하이파이로즈의 네트워크 스트리머는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하는 데 최적화된 오디오 제품으로 Spotify, TIDAL, Qobuz, Apple Music 등 다양한 고음질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며, ROSE Connect 앱을 통해 스마트폰과 PC에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정교한 사운드 설계 등으로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미국, 유럽, 아시아 등의 전 세계 오디오 애호가들 사이에서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세계일류상품 선정으로 하이파이로즈는 프리미엄 오디오 산업의 글로벌 리더로 각국의 소비자와 파트너들에게 품질과 신뢰를 더욱 강화하고 프리미엄 오디오 시장에서 선도적인 혁신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세계일류상품 인증은 하이파이로즈가 기술력과 시장 경쟁력을 갖춘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정받았다는 뜻”이라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오디오 산업에서 더욱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이번 선정으로 하이파이로즈의 네트워크 스트리머 제품군인 ‘RS150B’, ‘RS250A’, ‘RS520’, ‘RS130’이 국내 오디오 시장에서 독보적인 성능과 기술력을 보유한 제품임을 공인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세계일류상품’은 국산 제품의 글로벌 시장선도와 수출활성화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운영하는 인증 제도로 매년 국내외 시장 점유율과 성장 가능성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해당 인증은 세계 시장에서 상위 5위 이내 또는 점유율 5% 이상을 차지하며, 연간 시장 규모가 5,000만 달러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500만 달러 이상인 제품에 부여된다. 이번 인증서 수여식은 지난 19일 롯데월드호텔 잠실에서 세계일류상품 선정기업 19개사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45개사 기업의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하이파이로즈를 출시한 ㈜씨아이테크는 1967년 창립 이후 키오스크와 셋탑박스 개발을 통해 쌓은 독자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2019년 하이파이로즈(HiFi ROSE) 브랜드를 선보였다. 이후 4년 만에 전 세계 38개국에 유통망을 구축하며, 매출의 80% 이상을 수출로 기록하는 성과를 이루어 냈다.
특히 하이파이로즈의 네트워크 스트리머는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하는 데 최적화된 오디오 제품으로 Spotify, TIDAL, Qobuz, Apple Music 등 다양한 고음질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며, ROSE Connect 앱을 통해 스마트폰과 PC에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정교한 사운드 설계 등으로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미국, 유럽, 아시아 등의 전 세계 오디오 애호가들 사이에서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세계일류상품 선정으로 하이파이로즈는 프리미엄 오디오 산업의 글로벌 리더로 각국의 소비자와 파트너들에게 품질과 신뢰를 더욱 강화하고 프리미엄 오디오 시장에서 선도적인 혁신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세계일류상품 인증은 하이파이로즈가 기술력과 시장 경쟁력을 갖춘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정받았다는 뜻”이라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오디오 산업에서 더욱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효성, 대한전선과 손잡고 ‘차세대 전력시장' 공략
- 한국타이어, '임금교섭 조인식' 진행…"안정적 노사 관계 구축"
- 마사회, 과천시와 '일회용컵 없는 공공기관' 실현 협약
- KGM 커머셜, 9M 전기버스 개발 완료…고객 인도 시작
- SKT, 글로텔 어워드 '올해의 기후 보호 활동상' 수상
- S-OIL, 데이터 시각화 해커톤 개최…"데이터 기반 업무환경 조성"
- 한화오션, HD현대중공업 경찰 고발 취소
- 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국내 판매 1만 대 돌파
- 韓·獨, 첨단산업 기술 표준 협력…"글로벌 기후위기 대응"
- [부고] 신동수(현대트랜시스 기획실장)씨 부친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효성, 대한전선과 손잡고 ‘차세대 전력시장' 공략
- 2한국타이어, '임금교섭 조인식' 진행…"안정적 노사 관계 구축"
- 3검찰, 350억 부정대출 손태승 전 우리금융 회장 구속영장 청구
- 4우리금융, 조병규 우리은행장 연임 불가 판단
- 5부산항만공사, 미국 LACP 주관 2024 Spotlight Awards '대상' 수상
- 6마사회, 과천시와 '일회용컵 없는 공공기관' 실현 협약
- 7BNK부산은행, 3,000만 달러 규모 외화CD 첫 발행 성공
- 8KGM 커머셜, 9M 전기버스 개발 완료…고객 인도 시작
- 9SKT, 글로텔 어워드 '올해의 기후 보호 활동상' 수상
- 10S-OIL, 데이터 시각화 해커톤 개최…"데이터 기반 업무환경 조성"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