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이너스원,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6관왕 달성
경제·산업
입력 2024-12-06 13:07:40
수정 2024-12-06 14:34:46
정의준 기자
0개

디마이너스원은 초록우산의 ‘돌봄약봉투’ 캠페인으로 공익광고부문 대상과 OOH 부문 은상을 모두 수상하는 동시에 ‘네 시간의 스터디윗미’ 캠페인으로 온라인영상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빙그레의 ‘처음 입는 광복’ 캠페인으로 PR 부문 금상, 이노베이션 부문 동상을 수상했으며, 현대자동차그룹의 ‘10m 행군’ 캠페인으로 PR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초록우산의 ‘돌봄약봉투’ 캠페인은 보호받아야 할 나이에 보호자가 되어 가족을 돌보고 있는 아이들을 찾기 위해, 간병 중에 쉽게 접할 수 있는 약봉투에 아이들의 상황과 도움을 요청할 방법을 표기한 캠페인이다. 가족돌봄아동들을 찾고 지원하기 위해 전에 없던 새로운 매체 형태를 활용한 점에서 크리에이티브와 실효성 모두를 갖춘 아이디어로 화제가 되었으며, 그 결과 공익광고 부문 대상과 함께 OOH 부문에서 은상을 동시 수상했다.
초록우산의 ‘네 시간의 스터디윗미’ 캠페인은 학업에 집중해야하는 시기에 하루 평균 네 시간 동안 가족을 돌봐야 하는 가족돌봄아동들의 현실을 알리는 캠페인으로 공부하는 학생이 등장하지 않는 네 시간의 스터디윗미 컨셉 영상으로 화제가 되었다. 해당 작품은 온라인 영상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빙그레의 ‘처음 입는 광복’ 캠페인은 광복을 맞이하지 못한 채 옥중에서 순국하여 마지막 모습이 빛바랜 죄수복으로 남은 독립운동가들의 수형사진을, AI 기술을 통해 ‘광복’이라는 이름의 고운 한복을 입은 영웅의 모습으로 복원한 캠페인이다.
측히 복원한 사진을 토대로 국가보훈부 공훈전자사료관의 사진들을 교체하고 독립운동가의 이야기를 다루는 여러 서적 등 필요한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배포하며, 진정성 있는 캠페인으로 큰 화제가 되었다. 해당 작품은 PR 부문 금상과 이노베이션 부문 동상을 차지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10m 행군’ 캠페인은 매일같이 10m 남짓의 병원복도에서 고된 재활훈련을 이어가는 부상군인들을 위해 보행을 돕는 X-ble MEX를 지원하고, 심리적 동기부여를 위해 재활훈련을 진행하는 복도 위에 국민들의 응원을 모아 띄우는 캠페인이다. 해당 작품은 PR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업체 관계자는 "좋은 크리에이티브는 주목하게 하고, 좋은 취지는 함께하게 한다"면서 “앞으로도 브랜드와 크리에이티브를 연결시키는 캠페인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메나리니, ‘더마틱스’ 가품 유통에 인증 강화
- 이재용 회장, 대법 무죄 확정…'10년 사법리스크' 종지부
- 앤서스랩코리아, MS와 ‘GitHub Copilot 교육’ 개최
- 자선 뮤지컬 ‘침묵의 눈물을 사랑하며’, 국내 초연
- 조이, 여름철 통기성 높인 초경량 아기띠 ‘사비 라이트 에어’ 출시
- 한국행정학회 ESG특별위원회, ESG혁신캠프 참가자 모집
- 부산 호재 속 ‘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미래가치 각광
- 삼성전자, 폴더블 신제품 활용 프로야구단과 마케팅
- 대웅제약·씨어스테크놀로지, ‘모비케어 리프레시’ 출시…ESG 모델
- 경총 “직장인, 퇴직연금 안정적 자산 인식…90% 운용 관심”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천 미추홀구, 경로당에 '강화섬쌀' 공급
- 2고양특례시, "마음건강도시로 도약"...정신건강 ONE 통합
- 3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민원 현장 점검
- 4BPA, '2025 사업장 보건관리 우수사례 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 5한국메나리니, ‘더마틱스’ 가품 유통에 인증 강화
- 6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결의, 보성서 다시 피어나다
- 7이재용 회장, 대법 무죄 확정…'10년 사법리스크' 종지부
- 8목포시, 대한민국 도시대상 '우수정책 분야' 장관상 쾌거
- 9장흥군, 190억 원 투입해 금자지구 가뭄 해소 나선다
- 10신한은행, 법률구조공단에 17억여원 후원금 전달…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