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A, 부산항 신항삼거리 진입로 접촉사고 방지 '교통안전시설' 추가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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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24-12-16 15:49:15
수정 2024-12-16 15:49:15
김정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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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 지역 차로변경 금지, 차단봉 추가 설치

가주터널을 거쳐 북'컨'과 남'컨' 터미널로 가는 길목에 있는 신항 삼거리는 신항 내에서 교통량이 가장 많을뿐더러 여러 방향에서 진입하는 차량들이 서로 엉켜 접촉사고가 날 위험이 크다.
BPA는 이를 고려해 위험 지역에서의 차로 변경을 금지하고, 차단봉을 추가로 설치했다.
제한속도 30km를 알리는 표지판과 노면표시가 부족해 과속으로 인한 사고 우려가 큰 신항 3부두 진입도로에는 교통안전표지판 등을 추가로 설치하고 노면에 제한속도를 표시하는 공사를 시행했다. 또 관할 경찰서의 협조를 받아 수시로 과속단속을 시행하기로 했다.
이번 개선 조치는 해양수산부 부산항건설사무소, 강서소방서, 강서경찰서 등으로 구성된 '신항 강서구 지역 교통사고 저감 협의체'의 이해관계자 의견수렴과 현장실사를 거쳐 이뤄졌다.
지난 5월 구성된 이 협의체에서 도출해 시행한 신항의 교통체계 개선작업은 컬러 유도선과 정지선 재조정(7월), 신항 4부두 인근 도로의 신호체계 개선과 횡단보도 노면 재도색(10월)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홍성준 BPA 운영본부장은 "앞으로도 관계기관 협의체 및 이해관계자들과의 긴밀한 소통과 업무협의를 통해 부산항 신항 임항도로의 교통안전과 사고 저감을 위한 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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