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마켓, 크리에이터 ‘마켓크루’ 공개 모집
경제·산업
입력 2024-12-23 08:20:15
수정 2024-12-23 08:20:15
정의준 기자
0개

참여형 뉴스플랫폼 뉴스마켓이 뉴스 크리에이터 ‘마켓크루'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뉴스마켓은 기자가 아니어도 누구나 뉴스를 비롯한 콘텐츠를 제작∙송출하고 플랫폼 내 인기 지수에 따라 현금 리워드를 보상받는 플랫폼으로 2020년 창간한 MS TODAY가 개발∙운영 중이다.
특히 서비스 내에서 한정 제공하는 가상 재화인 ‘사탕'을 이용해 콘텐츠를 구매(투자)하는 방식으로 콘텐츠 보상에 참여하며, 독창적인 보상 시스템은 특허청 정식 특허로 등록됐다. 또한 제3자 저작권 보호을 보호하고 가짜뉴스를 방지하기 위한 엄격한 규정도 갖추고 있다.
뉴스마켓은 춘천 지역을 기반으로 한 향토 유통 기업 MS홀딩스와 MS TODAY, MS인포테크가 지난 7월 출시했으며, 이번 마켓크루 활동 개시와 함께 전국적인 홍보 마케팅을 시작할 방침이다.
‘마켓크루’는 뉴스마켓의 콘텐츠 생태계를 이끌어 나가는 역할로 대한민국 성인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관련 활동을 한 경험이 있거나 블로그, 개인 SNS를 통해 창작 활동을 해온 사람은 지원시 우대한다.
주요 역할은 자신의 관심∙전문 분야에 따라 뉴스마켓과 사전 협의된 주제로 뉴스 콘텐츠를 주 2회 작성하는 것으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마켓크루’가 작성한 뉴스가 인기 뉴스가 되면 추가 보상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활동 기간은 2025년 1월 2일부터 1월 31일까지이며 성과에 따라 연장할 수 있다. 최우수 활동자는 뉴스마켓을 운영하는 MS TODAY 인턴 채용도 가능하다.
뉴스마켓 관계자는 "춘천 지역 회원들에게 서비스하며 전국적인 확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게임처럼 재미있는 독창적인 보상 시스템을 앞세워 전국민의 사랑을 받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뉴스마켓은 안드로이드 IOS 등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 여수 오천산단 찾아 현장 소통 강화
- LCC, 고환율에 실적 곤두박질…‘하늘길 확장’ 돌파구
- 강남 입주권 거래 ‘뚝’…강동·마포는 ‘신고가’
- “11년 만에 이겼지만”…코웨이, 특허 분쟁 ‘첩첩산중’
- 中 CATL 7.4兆 실탄 마련…K배터리 자금조달 ‘한계’
- [이슈플러스] 한국콜마 ‘남매의 난’…아버지 중재에도 윤상현 마이웨이
- 동아에스티, '제60회 발명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 포스코이앤씨, 신안산선 터널 붕괴 사고 "끝까지 책임 다하겠다"
- 광동제약, ‘비타500 콜라겐 잔망루피 피크닉 에디션’ 한정 출시
- SK바이오팜, 美서 뇌전증 치료제 대규모 TV 광고 캠페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