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부산시 중소기업인 대상 시상식' 열려

전국 입력 2024-12-26 11:17:30 수정 2024-12-26 11:17:30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ESG경영 등 선진 경영문화 선도 기업인 5명 선정

부산시청 전경. [사진=부산시]
[서울경제TV=김정옥기자] '2024년 부산시 중소기업인 대상 시상식'이 26일 오전 부산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26일 부산시에 따르면 중소기업인 대상은 본사를 부산에 두고 종업원 10명 이상 고용해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중소기업을 경영하고 있는 자 가운데 기술혁신을 가속화하고 선진 경영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인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지난 1999년부터 올해까지 총 155명이 상을 받았다.

이번 시상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이 참석해 표창과 트로피를 직접 수여할 예정이다.

올해 중소기업인 대상에는 ▲이경희 동아기획 대표 ▲배광호 삼원액트㈜ 대표이사 ▲김경희 아쿠아셀㈜ 대표이사 ▲박기용 동산스포츠 대표 ▲김재규 Mt.H콘트롤밸브㈜ 대표이사 등 총 5명이 선정됐다.

동아기획은 장애인표준사업장과 여성기업 인증을 보유한 종합디자인 전문기업이다. 인쇄·옥외광고·친환경 골판지 전시 공간(부스) 등의 직접 생산설비를 보유해 양질의 디자인 작업물과 신속한 생산 리드타임 확보로 고객의 만족을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중증장애인 채용을 위해 장애인 고용부담금 감면 혜택을 제공하는 자회사 동아위드를 설립해 현재 총 50명의 중증장애인에게 일터를 제공하고 있다.

삼원액트는 주요 산업 설비 공장자동화(Factory Automation, FA) 배선 분야 전문기업으로 수입에 의존해오던 제품을 국산화해 고객사의 요구에 맞는 배선 절감 해결책을 제공하고 있다. 배선 관련 표준 규격을 바탕으로 매년 꾸준한 기술 개발과 연구에 투자하고 있고, FA 고객 맞춤 원스톱 전체 해결책을 도입해 산업현장에 경제적이고 적합한 제품을 납품함으로써 FA 산업 전반 경제 발전에 이바지했다.

아쿠아셀은 부산의 여성·벤처기업으로 대기 및 수질 분야에서 부산의 환경산업 분야를 선도하며 혁신적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다. 친환경적인 공법으로 안정적이며 독창적인 환경오염처리 시스템을 설계·제작·시공하고 관련 특허 및 각종 인증을 얻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유수의 기업에 납품·시공함으로써 지속적으로 매출과 고용이 증가해 부산의 환경과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이다.

동산스포츠는 기능성 스포츠용품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다수 지식 재산권 보유하고 기능성 쿨링 및 방한 제품 기획에서 판매까지 원스톱 공정을 구축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스포츠용품을 제공한다. 특히 'PCM(Phase Change Material)' 기술을 활용한 쿨링 제품은 일본 유니버설 스튜디오 공식 굿즈로 채택되는 등 일본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둬 300만 달러 수출탑을 수상했다.

엠티에이치(Mt.H)콘트롤밸브는 초저온, 친환경 특수밸브 전문 제조기업으로, 선박 엔진의 안전을 책임지는 크랭크케이스 감압밸브를 국내 최초로 국산화해 50% 이상의 세계시장 점유율을 달성한 바 있다. 초저온 안전밸브의 국제인증인 'ASME'를 취득해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액화천연가스(LNG)터미널에 초저온 안전밸브를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수소충전소의 핵심부품인 미세유량조절밸브를 국산화해 국가표준(KS)인증을 취득했다.

수상자에게는 중소기업인 대상 표창과 트로피를 수여하고 시 중소기업 육성·운전자금 우대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시 공영주차장과 광안대교 무료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을 3년간 지원한다.

박형준 시장은 "올해는 특히 부산 전략산업 분야 선도기업부터 친환경 기술개발 등 사회가치경영(ESG)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는 기업의 기업인들께서 두각을 나타내주셨다"며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주신 수상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