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두바이 월드컵 슈퍼 새터데이 주목”
경제·산업
입력 2025-02-27 14:22:44
수정 2025-02-27 14:22:44
고원희 기자
0개
도전 이어가는 ‘글로벌히트’, 알 막툼 클래식 출전

[서울경제TV=고원희 인턴기자] 지난주 세계 최고 상금 290억 원을 걸고 펼쳐진 ‘제6회 사우디컵’ 경마대회가 중동을 뜨겁게 달군 가운데, 1996년 창설돼 전통과 함께 만만치 않은 오일머니 파워를 자랑하는 ’두바이 월드컵‘ 경마대회가 오는 4월 5일 개최를 앞두고 있다.
총 상금 1200만 달러(한화 약 172억 원). 우승마에게는 696만 달러(한화 약 99억 원)이 주어지는 초대형 레이스다.
이 꿈의 무대의 준결승 격인 ‘슈퍼 새터데이’가 바로 오는 토요일, 3월 1일 두바이 메이단 경마장에서 펼쳐진다. 지난달 알 막툼 챌린지에 출전해 8위를 기록, 아쉬움을 삼켰던 한국의 ‘글로벌히트’도 이 날 알 막툼 클래식에 재도전한다.
알 막툼 클래식(G2)은 알 막툼 챌린지(G1)에 비해 한 단계 낮은 등급의 경주로 총 상금 또한 170만AED(디르함)로 높지 않지만 이 경주에서 우승할 경우 두바이월드컵 자동출전권을 부여받게 된다.
작년 알 막툼 클래식 우승자는 무려 9세의 나이로 백전노장의 투혼을 발휘했던 ‘밀리터리 로우(Military Law)’였다. 경주 초반부터 꾸준히 선두그룹에 포진하다가 일찌감치 1위로 치고 나온 밀리터리 로우는 지치지 않는 괴력으로 페이스를 유지하며 우승을 손에 넣었다.
경주 막판 4세 젊은피 ‘워크오브스타즈(Walk of Stars)’의 집요한 견제가 있었지만 베테랑의 파워와 기세는 쉽게 꺾이지 않았다. 밀리터리로우와 워크오브스타즈 둘 다 유명 씨수말 두바위(Dubawi)의 자마로 큰형님과 막냇동생의 대격돌 또한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였다.
밀리터리로우는 이 경주 출전 전 알 막툼 챌린지에 출전해 6위를 기록한 후 알 막툼 클래식에서 우승하고 두바이 월드컵으로 직행한 바 있다. 올해 ‘글로벌히트’도 동일한 코스를 밟고 있는 셈이다.
1월 초부터 두바이에 머물고 있는 ‘글로벌히트’는 생애 두 번째 해외경주 출전을 앞두고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며 ‘진짜 실력’을 보여줄 준비를 마쳤다. 국내에 입국해 있던 김혜선 기수도 지난 월요일 재출국해 글로벌히트와 조우한 후 훈련을 이어가고 있다.
김혜선 기수는 이번 원정에 6세 자녀도 동행해 엄마의 자존심을 걸고 경주에 임한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다른 말들과 비교하기 보다는 히트만의 강점과 능력치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경주를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힌 김 기수는 “다만 지난번 경주에서 최외곽인 12번을 배정받아 아쉬움이 컸던만큼 이번에는 4~7번 정도가 배정되기를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출전의사를 밝힌 경주마 중 주목할 만한 라이벌은 올해 알 막툼 챌린지 2위 ‘임페리얼엠퍼러’를 포함해 전년도 알 막툼 챌린지 우승마 ‘카비르칸’, 지난 1월 파이어브레이크 스테이크스에서 환상적인 추입을 선보이며 무적의 로렐리버를 제친 8세 노장 ‘킹골드’ 등이다. 이외에도 두바이 왕세자인 모하메드 알 막툼 소유의 ‘돌라일라르’와 ‘크라운이스테이트’도 개최국의 자존심을 걸고 안방 수성에 나선다.
한국마사회 경마방송(KRBC) 유튜브 채널에서는 이번에도 국내외 경마팬들을 위해 프리뷰쇼를 포함, 두바이 현지 생중계를 진행한다. /highligh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정부, '1%대 성장 전망' 원점 검토…'반도체 관세' 불확실성 커져
- 李정부 경제전략, '성장' 전면에…기업 중심으로 초혁신
- 메타, AI 음성 스타트업 '웨이브폼스' 인수
- 애플 주가, 주간 상승률 13%…5년만 최대
- 코오롱, 모빌리티그룹 100% 자회사 전환…“의사결정 속도”
- 철강 50% 관세 폭탄에…국내 철강사 “초격차 기술력으로 돌파구”
- K-배터리, 美 PFE 규제에 공급망 재편…“탈중국 가속”
- 중국, 7월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 0%…디플레 우려 지속
- 일본 상장사 2분기 순익 3년만에 감소세…"관세 영향"
- 엔비디아, H20 AI칩 중국 수출 재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구 수성구, 방과후 초등돌봄 위한 다함께돌봄센터 위·수탁 협약 체결
- 2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 ‘발달지연 영유아 조기발견 지원사업’ 추진
- 3보험사 교육세 인상 여부 촉각…"세율·과표구간 조정 필요"
- 4정부, '1%대 성장 전망' 원점 검토…'반도체 관세' 불확실성 커져
- 5대구교통공사,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서’ 전수식
- 6영남이공대-오케스트로㈜, 클라우드 전문 인재 양성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
- 7李정부 경제전략, '성장' 전면에…기업 중심으로 초혁신
- 85대은행 가계대출 1주만에 2조 증가…신용대출에 1조 몰려
- 9메타, AI 음성 스타트업 '웨이브폼스' 인수
- 10애플 주가, 주간 상승률 13%…5년만 최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