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X 카시나, ‘헤리티지 리믹스’ 캡슐 컬렉션 공개
경제·산업
입력 2025-03-06 10:59:22
수정 2025-03-06 10:59:22
유여온 기자
0개
전통 력셔리와 스트리트의 경계 허물어
새로운 하이브리드 문화적 스토리텔링
MCM 모노그램·카시나 한글 로고 조합

[서울경제TV=유여온 인턴기자] MCM은 스트리트 패션의 허브 카시나(KASINA)와 협업해 ‘헤리티지 리믹스(Heritage Remix)’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MCM과 카시나는 한계를 뛰어넘고 예상을 뒤엎는 혁신적인 행보로 주목받아온 브랜드다. 이번 협업을 통해 두 브랜드는 전통 럭셔리와 스트리트 문화의 경계를 허물고, 패션을 통해 새로운 하이브리드 문화적 스토리텔링을 제시한다.
이번 협업 컬렉션 ‘헤리티지 리믹스’는 장인 정신과 오랜 역사를 지닌 MCM의 헤리티지에 카시나의 서브컬처적 감성을 더해 탄생했다. 전통 럭셔리와 스트리트 패션이라는 상반된 스타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디테일이 돋보인다.
컬렉션은 MCM의 대표 클래식 컬러인 꼬냑(Cognac)을 비롯해 네이비와 포인트 컬러인 그린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빈티지한 느낌으로 워싱한 코튼 옥스퍼드 소재를 적극 활용해 실용성과 스타일을 갖춘 다양한 워크웨어 아이템을 선보인다. 또한 스트리트 문화에서 자주 활용되는 페이즐리 반다나 패턴과 함께 MCM의 아이코닉한 모노그램과 카시나의 한글 로고를 조합하여 독창적이고 유쾌한 매력을 더했다.
이와 함께 이번 협업을 기념해 일러스트 아트워크 3종을 공개하며 컬렉션의 비주얼 콘텐츠를 한층 더 풍성하게 선보인다. 현실의 컬렉션이 예술적 상상력과 결합되는 것을 통해 협업 컬렉션의 메시지를 새로운 시각적 언어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한편, MCM과 카시나의 협업 컬렉션은 오는 8일 오프닝 이벤트를 시작으로 9일부터 15일까지 압구정로데오 팝업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캡슐 컬렉션뿐만 아니라 두 브랜드의 아카이브를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전시도 진행되어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yeo-on03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KT, 아이폰17 시리즈 출시…“에어 업그레이드 완판”
- 통신3사, 아이폰 RCS 지원…"장벽 없는 메시징 통합"
- SK이노 E&S, 페스티벌 ‘아임인부산DAY’ 개최
-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손실 커 영업 지속 무리"
- SK이노 후원 국내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GMF’ 개최
- GM 한국사업장, 추석 맞이 무상점검 캠페인 실시
- 현대로템, 美 철도 전장품 공장 HRSEA 준공
- 카인다바이트, 고단백·저당 신제품 4종 출시
- 유리코스, 국군복지단 온라인몰 ‘와몰’ 공식 입점
- 페르소나에이아이, 세계기록위원회 인증...생성형AI기술로 24시간 방송 운영 성공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재생株, 정책 기조에 수혜 기대…"원전보다 신재생"
- 2KT, 아이폰17 시리즈 출시…“에어 업그레이드 완판”
- 3통신3사, 아이폰 RCS 지원…"장벽 없는 메시징 통합"
- 4SK이노 E&S, 페스티벌 ‘아임인부산DAY’ 개최
- 5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손실 커 영업 지속 무리"
- 6대구본부세관, 추석 명절 수출입업체 특별지원
- 7계명대 동산의료원, 에티오피아 6·25전쟁 참전용사 후손 초청 ‘나눔의료’ 지원
- 8김승수 의원 대표발의, OTT 광고·선전물의 청소년 심의 규제 완화법 문체위 통과
- 9대구도시개발공사–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주거취약계층에 ‘사랑의 집수리’ 봉사
- 10대구대, 제1회 삼척이사부장군배 대학부 단체전 우승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