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지역밀착형 '히어로 복지관' 출범
전국
입력 2025-04-30 15:18:30
수정 2025-04-30 15:18:30
나윤상 기자
0개
동신대 ·양지·인애 종합사회복지관 핵심 코어
복지관 없는 동네로 이동, 종합서비스 제공 목적

[서울경제TV 광주⋅전남=나윤상 기자] 30일 광주 남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히어로 복지관 출범식이 열렸다.
이날 출범식에는 김병내 구청장과 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히어로 복지관 사업은 관내에 소재한 종합사회복지관 3곳을 중심으로 관내 17개동 주민에게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또 민·관 복지 플랫폼을 연계한 지역밀착형 사회안전망 장치로 종합사회복지관이 없는 동네에 해당 지역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종합 복지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한다.
현재 관내에는 월산4동에 동신대학교 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해 양림동 및 봉선2동에 각 양지 종합사회복지관과 인애 종합사회복지관이 자리잡고 있다.
이에 따라 남구는 동네에 종합사회복지관 부재로 인해 시설 이용에 물리적 한계가 따르는 14개동 주민들을 위해 3곳의 종합사회복지관별로 각각의 담당권역을 부여해 동별 맞춤형 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특화 사업으로는 어르신 영양식 지원과 은둔형 청년 고립가구 지원, 달빛 어린 마을 지원, 중장년 남성 1인가구 자립 지원, 13세대 교류 프로그램 사업 등을 꼽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종합사회복지관 3곳의 통합사업으로 희망복지 다잇소와 히어로 아동복지상다소를 공동 운영해 히어로 복지관 사업의 파급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남구청 관계자는 "그동안 복지관이 위치한 장소를 중심으로 서비스가 제공됐기 때문에 접근성이 떨어지는 주민들의 상대적 박탈감을 느꼈다"면서 "히어로 복지관은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 기반 복지 서비스 전달 체계를 개편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kncfe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천, 가족돌봄 민관 협력 추진
- 2닥터블릿, 신세계백화점 입점…"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
- 3장성군,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5월 29일까지
- 4KB금융 다음달 자사주 1206만주 소각…매입가 기준 1조200억 규모
- 5해남군, 쌀값 하락 공동지원금 1차 지급…44억여 원 규모
- 6넥센타이어, 1분기 매출 7712억원…사상 최대 분기 매출
- 7구리시, '구사카' 5월 인센티브 확대
- 8인천 계양구, '촘촘한 복지'로 생활안전망 키운다
- 9정명근 시장, “사법기관 유치는 시민 삶의 질과 직결된 과제”
- 10경기도, AI·NGG 등...글로벌 역량강화 나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