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현대 N 페스티벌' 더블레이스서 우승
경제·산업
입력 2025-05-20 08:57:29
수정 2025-05-20 08:57:29
진민현 기자
0개
세계 최초 레이싱 전용 슬릭타이어 장착 전기차 레이스
전기차·내연기관에 동일 제품으로 대응하는 제품 전략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넥센타이어는 지난 17일과 18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진행된 ‘현대 N 페스티벌’ eN1컵 1라운드 더블레이스에서 모두 우승했다고 20일 밝혔다.
eN1 클래스는 국내 최초이자 세계 최초로 슬릭타이어를 장착한 전기차 레이스로, 현대차의 '아이오닉 5 N eN1 컵카'가 대회 경주차로 사용되며 최고 출력 650마력, 84.0kWh 배터리가 탑재됐다. 특히, 고출력(650마력), 고토크(770Nm), 고하중(2050kg) 기반의 전기차로 진행되는 만큼 내연기관 클래스보다 타이어에 더 많은 하중이 가해져 이에 대한 기술력이 상당히 중요하다
넥센타이어는 eN1 클래스에 출전하는 2개 팀(서한GP, DCT 레이싱팀)에 고성능 레이싱 전용 타이어인 엔페라 SS01(Dry), 엔페라 SW01(Wet)를 공급하며 다양한 제조사들과 ‘타이어 챔피언십’을 놓고 경쟁하고 있다.
이는 국내 모터스포츠 최정상 클래스인 슈퍼레이스 ‘SUPER 6000’에 공급하는 레이싱 타이어와 동일한 제품이다. 넥센타이어는 레이싱 전용 슬릭타이어 개발 3년만인 2023년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에 오른 후, 2024년에도 타이어 챔피언십을 달성하며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한편 이번 eN1컵 우승은 넥센타이어가 추진하고 있는 차별화된 전기차 제품 전략이 성공하고 있음을 의미하는 성과로 평가된다. 지난 3월 넥센타이어는 전기차와 내연기관을 구분하지 않는 제품 전략 공식화 한 바 있다. 전기차가 요구하는 고하중, 고출력, 저소음 등의 핵심 성능 구현을 위한 기술은 내연기관 차량과 동일하므로, 전용 브랜드가 아닌 전 라인업의 성능 상향 평준화를 통해 전동화 시대에 대비하는 전략이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세계 최초로 슬릭타이어를 장착한 전기차 레이싱에서 우승은 고무적 성과"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내연기관과 전기차를 구분하지 않고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을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jinmh0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T, 고객 잡아라…'스타벅스·파리바게뜨' 릴레이 할인
- 폭염에 장바구니 물가 비상…정부, 배추·과일 등 물가 관리 총력
- 의대생 1년 반 만에 복귀…의사·교수단체 "존중과 지원 필요"
- 올해 서울 아파트, 거래 가장 많이 늘어난 구간은 '26억 이상'
- 쿠팡 로켓배송, 인구감소지역 중소기업 성장 이끌어
- 포스코, 사우디 아람코 플랜트에 HIC 강재 첫 납품
- 대우건설, 천호동 532-2 일대 재개발사업 시공사로 선정
- 수도권·지방 격차 확대…전셋값 양극화 심화
- 상반기 LCC 국제선 탑승객, 대형항공사 3년 연속 추월
- LG유플러스, 한전과 맞손…1인가구 돌봄사업 지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동물병원 네트워크 '코벳', 반려동물 사료·용품 배송 서비스 'Vet2Home' 시작
- 2SKT, 고객 잡아라…'스타벅스·파리바게뜨' 릴레이 할인
- 3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 2025, 방신실 최종 우승
- 4폭염에 장바구니 물가 비상…정부, 배추·과일 등 물가 관리 총력
- 5의대생 1년 반 만에 복귀…의사·교수단체 "존중과 지원 필요"
- 6대표이사부터 바꾸는 코스닥 M&A…자금조달 차질에 '혼선'
- 7코스피 공매도 잔고 9조 돌파…3개월 새 2배 급증
- 8수성구 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한국마사회 대구지사, 지역 주민 복지 증진 위한 업무협약
- 9김한종 장성군수, 11개 읍·면 순회 '이장과의 소통 간담회' 진행
- 10장성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칭 '스미싱' 경고
댓글
(0)